휠라, 美서 스니커즈 컬렉션 론칭 …뉴욕 피자 가게와 협업

2022.08.11 08:29:28

美 뉴욕 대표 피자가게 5곳과 협업
공감대 형성·펀 마케팅, 소비자 유치

 

[더구루=김형수 기자] 휠라가 미국에서 대표 뉴욕 피자가게와 협력해 개발한 스니커즈 컬렉션을 선보였다. 현지 소비자층과 문화적 공감대를 형성하며 가까이 다가가려는 시도로 해석된다. 

 

11일 휠라는 유명한 뉴욕스타일의 피자집과 콜라보한 스니커즈 컬렉션을 스포츠 멀티스토어 풋락커(Footlocker)을 통해서만 출시한다고 밝혔다. 

 

맨해튼의 루비로사 리스토란테(Rubirosa Ristorante), 브루클린의 로베르타스(Roberta’s), 퀸즈의 sLICe 아스토리아(sLICe Astoria), 브롱스의 루이&어니스(Louie&Ernie’s), 스테이튼 아일랜드의 리스 태번(Lee’s Tavern) 등 뉴욕 곳곳에 자리한 5곳의 피자집이 휠라와 협력했다. 휠라의 오리지널 휘트니스 리플(Original Fitness Ripple), F-13, 레노(Renno) 디자인이 활용됐다. 

 

각 매장을 나타내는 요소가 스니커즈 디자인에 쓰였다. 루비로사 리스토란테 스니커즈에는 레스토랑 외부 차양, 로베르타스 스니커즈에는 로베라타스의 인기 메뉴, sLICe 아스토리아 스니커즈에는 sLICe 아스토리아 매장을 상징하는 색깔, 루이&어니스의 스니커즈에는 매장 운영 방식을 나타내는 '죄송하지만 현금만 받습니다(Sorry, Cash Only)' 등의 문구, 리스태번 스티커즈에는 오너의 캐치프레이즈 '세상이 필요로 하는 것은 피자와 조용함(What the world needs is pizza and quiet)'이라는 글이 활용됐다. 

 

또 모든 스니커즈의 설포 뒷쪽에는 각 피자가게가 위치한 있는 지역을 표시한 지도를 새겨넣었다. 스니커즈는 피자상자를 닯은 맞춤형 신발 상자에 담겨 제공된다. 휠라가 현지 커뮤니티와의 유대감을 쌓는 한편, 펀(Fun) 마케팅 요소도 도입하며 소비자 유치에 적극 나서는 모양새다. 

 

휠라 노스아메리카는 "피자 레스토랑과 협업해 각 스니커즈의 실루엣에 의미있는 디자인 요소를 통합했다"면서 "각 피자집을 오마주한 맞춤형 컬러웨이를 바탕으로 스니커즈를 제작했으며 여기에 장난기 넘치는 프린트, 독득한 안창, 이중 로고 처리 등 특별한 요소를 더했다"고 밝혔다. 

김형수 기자 kenshin@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