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홍성일 기자] 데브시스터즈의 모바일 게임 쿠키런의 인도 서비스 사전등록에 많은 이용자들이 몰리면서 흥행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쿠키런 인디아(CookieRun India)는 사전등록을 통해 100만 명 이상의 이용자를 확보했다. 쿠키런 인디아의 사전등록은 지난달 12일(현지시간) 시작됐다. 사전 등록은 구글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 스토어에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A급 쿠키인 '나이트 쿠키' 등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쿠키런은 데브시스터즈 2013년 출시한 모바일 캐주얼 런닝 게임이다. 쿠키런은 간단한 조작, 빠른 속도, 아기자기한 쿠키를 앞세워 출시 이후 국내외 1억 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 데브시스터즈의 대표 IP(지식재산권)로 자리잡았다.
크래프톤은 지난 2월 데브시스터즈와 쿠키런 인도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퍼블리싱 계약에 따라 크래프톤은 쿠키런을 인도 전역에 서비스 하기로 했으며 서비스 운영과 개발은 데브시스터즈 산하 스튜디오킹덤이 전담하기로 했다. 스튜디오킹덤 조길현·이은지 대표가 프로젝트를 총괄한다.
크래프톤과 데브시스터즈는 퍼블리싱 계약 체결 이후 인도 현지화 작업을 진행해왔다. 이에 쿠키런 인디아에는 인도 과자에서 영감을 받은 새로운 쿠키 캐릭터 등이 적용됐다.
쿠키런 인디아는 11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크래프톤은 쿠키런의 캐주얼성을 앞세워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BGMI), 불렛 에코 인디아, 로드 투 발러:엠파이어스의 성과를 이어간다는 목표다.
데브시스터즈는 인도 게임 시장이 성장 단계 초입에 있는만큼 쿠키런을 통해 유의미한 이용자 기반을 확보, 향후 글로벌 전략의 핵심 시장으로 성장시켜나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