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구글과 협력 기아 EV6 신규 비디오 캠페인

2025.07.26 02:28:13

스포츠 중계 음성 접목해 EV6 주행 퍼포먼스 효과적으로 전달

 

[더구루=정예린 기자] 이노션이 구글과 협력해 기아 전기차 'EV6'의 신규 영상 캠페인을 선보인다. EV6의 주행 성능을 스포츠 중계 음성에 접목, 소비자 몰입도를 높이고 디지털 광고 효과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26일 이노션에 따르면 캐나다법인은 최근 구글과의 협업을 통해 EV6의 성능을 강조하는 온라인 영상 시리즈를 제작했다. 유튜브에서 스포츠 검색 데이터를 활용해 시청자의 관심 종목에 맞는 맞춤형 내레이션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구현했다. 

 

영상은 EV6의 주행 성능을 각 스포츠 고유의 중계 스타일로 표현한다. 골프 팬에게는 정적이고 섬세한 골프 해설 음성이, 축구 팬에게는 박진감 넘치는 영국식 중계가, 레이싱 팬에게는 포뮬러 원(F1) 스타일의 고속 템포 해설이 제공된다. 각 영상은 시청자의 관심사에 따라 달라져 개인 맞춤형 광고처럼 느껴지도록 구성됐다.

 

캠페인 슬로건은 '드라이브를 향한 열정(For the Love of the Drive)'이다. EV6의 퍼포먼스 감성과 스포츠 팬의 정서적 반응을 연결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광고는 쿠퍼 필름 소속 제임스 쿠퍼 감독이 연출하고, 고스트 에디팅의 라이언 헌트가 편집을 맡았다. 다양한 스포츠 음성은 파이러트 라디오가 제작해 각각의 종목에 특화된 음향을 구현했다. 

 

마이클 코프케 기아 캐나다법인 마케팅 디렉터는 "우리에겐 새로운 접근 방식이었다"며 "EV6의 다이내믹한 주행 스토리를 각 스포츠의 목소리와 연결함으로써 디지털 플랫폼에 적합한, 재미있고 몰입감 있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었다"고 밝혔다. 

 

조앤 매튜스 이노션 캐나다법인 미디어 전략·기획 담당은 "유튜브는 이 캠페인에 완벽하게 맞는 플랫폼이었다"며 "우리는 퍼포먼스를 중시하는 스포츠 팬들에게 그들이 익숙한 목소리로 직접 말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정예린 기자 yljung@thegur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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