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구루=한아름 기자] 하이트진로음료가 신제품 무칼로리 진로토닉워터 홍차 '키-이즈백' 에디션을 내놨다. 지난해 하이트진로가 아이돌 그룹 샤이니 멤버 키와 협력해 컬레버레이션을 진행한지 1년 만이다. 샤이니는 전 세계서 팬덤이 두터운 데다 최근 키가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 중인 만큼 '키-이즈백' 에디션 판매량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하이트진로음료는 무칼로리 진로토닉워터 홍차 출시를 기념해 '키-이즈백'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키-이즈백 패키지에는 '진로토닉워터'와 하이트진로 '진로'의 두꺼비, 샤이니 '키' 캐릭터를 담았다. 진로토닉워터 고유의 맛과 고급스러운 홍차의 풍미를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토닉워터 홍차와 소주를 2대 1 또는 1대 1 비율로 믹스하면 알코올 도수 6~9도 수준으로 가볍게 즐기기 좋은 홍차 토닉을 만들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는 키가 지난해부터 인기 예능 '나혼자산다'에 출연해 진로 소주와 홍차를 섞은 '키범주'를 소개한 것과 같다. 당시 키범주는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어온 만큼 매출 상승세를 이끌 것으로 보인다.
토닉워터 홍차는 칼로리를 제로 수준까지 낮춰 맛과 건강을 동시에 잡았다. 진로토닉워터 홍차 페트(300㎖) 1개 열량은 10kcal로 식약처의 '식품등의 표시기준'에 따라 칼로리 제로(100㎖당 4kcal 미만 시 무칼로리)에 해당한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 소비층인 2030세대 소비자와의 소통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2월 샤이니는 정규 7집 'Don’t’ Call Me' 발매와 동시에 '진로이즈백' 모델로 발탁했다. 이후 프로모션 영상을 촬영과 굿즈 등을 판매했다. 당시 선보인 컬래보레이션 뮤비는 '샤이니즈백'이라는 보이스와 함께 진로의 캐릭터 두꺼비가 안무를 그대로 따라해 눈길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