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스벤처스, 美 생수 브랜드 '패스'에 베팅

2022.09.30 09:01:20

알토스벤처스, 3000만 달러 시리즈A 펀딩 주도
노스캐롤라이나 생산 라인, 동부 해안으로 확대

 

[더구루=정등용 기자] 알토스벤처스가 미국 생수 브랜드 패스(PATH)에 투자했다. 패스는 미국 전역을 넘어 글로벌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패스는 30일 알토스벤처스와 블루 인베스트먼트 그룹이 주도하는 3000만 달러(약 430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펀딩 라운드를 발표했다.

 

이번 펀딩 라운드에는 하트비트 벤처스를 비롯해 케빈 하트의 벤처 펀드인 라이언 시크레스트, 가이 피에리, 닌자 등이 참여했다.

 

패스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현재 노스캐롤라이나에서 운영되는 생산 라인을 동부 해안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브랜드 마케팅 효과를 높이기 위해 앰배서더 프로그램과 파트너십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패스는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향후 12~18개월 동안 유통 판로 확대에도 보다 힘을 쏟는다는 방침이다.

 

샤디 바카워 패스 최고경영자(CEO)는 “알토스 벤처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음료 산업과 실리콘밸리가 함께 새로운 생수의 시대를 열게 됐다”면서 “플라스틱 위기를 타개하기 위한 우리의 노력도 한층 힘을 받게 됐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지난 2015년 설립된 패스는 리필·재활용이 가능한 알루미늄 병을 사용해 생수를 판매하고 있다. 일회용 플라스틱 병보다 친환경적이라 젊은층을 중심으로 구매량이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제품은 패스 스틸, 패스 스파클링, 패스 알칼리로 구성돼 있다.

 

패스는 미국 전지역에 5만 개 이상의 소매업체를 두고 있다. 더불어 △더 새크라멘토 킹스 △오렌지 띠어리 피트니스 △1호텔 △알로 요가 △스테이트 팜 △옐로스톤 국립 공원 등이 패스 제품을 이용 중이다.

 

한편, 패스는 이번 시리즈A 펀딩의 일환으로 CVS, 코스트코 비즈니스 센터, 월마트와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 현재 패스의 주요 소매 파트너로는 △홀 푸드 마켓 △스프라우트 △라이트 에이드 △서클 K △웨그맨스 등이 있다.

정등용 기자 d-dragon@theguru.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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