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아마존 인수설 돌았던 '펠로톤'과 맞손

2023.04.05 11:35:36

펠로톤, 美 홈트 장치·구독 서비스 플랫폼 회사
갤럭시 워치4·5에 펠로톤 앱 지원…심박수 등 모니터링

[더구루=정예린 기자] 삼성전자가 미국 홈트레이닝 플랫폼 '펠로톤(Peloton)'과의 파트너십을 TV에서 모바일 부문까지 확대한다. 기기 간 연결성을 토대로 헬스케어 기능을 강화해 소비자 니즈를 충족해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삼성전자 북미법인은 지난 4일(현지시간)  펠로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갤럭시 워치에서도 '펠로톤 워치' 앱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갤럭시 워치4와 워치5 시리즈를 포함해 구글 스마트워치 전용 운영체제 '웨어OS3'를 사용하는 전 모델에 적용된다. 

 

워치4와 워치5 시리즈 사용자들은 펠로톤 바이크, 바이크플러스(+), 트레드, 로우, 가이드 등 펠로톤의 가정용 피트니스 장치와 워치를 손쉽게 연결한 뒤 이용하면 된다. 실시간으로 운동 중 심박수를 확인하게나 설정해 놓은 목표 진행 상황 등을 모니터링 할 수 있다. 

 

펠로톤은 지난 2012년 설립된 피트니스 플랫폼 회사다. 자체 앱을 통해 스트레칭, 사이클링, 요가, 부트캠프, 명상 등 다양한 온라인 홈트레이닝 클래스를 구독 서비스 형태로 제공하거나 실내 자전거 등을 판매한다. 코로나19로 홈트레이닝 열풍이 불면서 주목을 받아 기업 가치가 급등했었다. 아마존이 펠로톤을 인수한다는 설(說)이 돌기도 했으나 양측은 논의 끝에 펠로톤이 아마존에 입점하는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2021년부터 펠로톤과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 웨어러블 기기에 앞서 TV에서 펠로톤의 홈트레이닝 콘텐츠를 지원했다. 개개인별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TV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서다.

 

쟈넷 리 삼성전자 북미법인 MX부문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삼성은 기술이 더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데 도움이 되어야 한다고 믿는다"며 "펠로톤과의 파트너십은 소비자에게 진정으로 개인화된 피트니스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우리의 약속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비레쉬 루스타기 펠로톤 SVP(Senior Vice Presiden)는 "펠로톤은 사용자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혁신하고 있다"며 "삼성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회원 커뮤니티에 피트니스 성과를 일상적이고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정예린 기자 yljung@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