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김형수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인도 뷰티숍 세포라(Sephora)에 라네즈를 입점시키고 현지 유통망을 확대했다. 인도 세포라 입점을 계기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옴니채널 마케팅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6일 세포라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 라네즈가 인도 전역에 있는 세포라 매장에 입점했다. 지난 5일(현지 시간) 뉴델리 소재 대형쇼핑몰 '넥서스 셀렉트 시티워크'(Nexus Select CityWalk)에 있는 세포라 매장에서 라네즈 입점을 기념한 행사를 개최하기도 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세포라 넥서스 셀렉트 시티워크점 내부에 홍보 부스를 설치하고 라네즈 대표 뷰티 아이템을 집중 홍보하고 있다. 워터뱅크 블루 히알루로닉 세럼, 워터뱅크 블루 히알루로닉 아이크림, 워터뱅크 블루 히알루로닉 크림 모이스처라이저, 립슬리핑마스크, 시카슬리핑마스크 등 다양한 화장품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2012년 인도 시장에 진출한 세포라는 인도 수도 뉴델리를 비롯해 뭄바이, 벵갈루루, 첸나이 등 13개 도시를 중심으로 26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세포라 인도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서도 라네즈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5월 라네즈 브랜드 앰배서더로 선임에 이어 세포라 입점이 현지 오프라인 사업 확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5월 인도 톱모델 사라 텐둘카르(Sara Tendulkar)를 현지 라네즈 브랜드 앰배서더로 선임했다.<본보 2024년 5월 8일 참고 아모레퍼시픽, 인도 톱모델 라네즈 앰배서더 선정…'바슬마' 홍보대사로>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1월 인도 대도시를 중심으로 라네즈 오프라인 매장을 확대하고 온라인 대 오프라인 사업 비중을 기존 9대1에서 3대7 수준으로 개편하겠다는 목표를 내걸었다. 이 같은 계획이 차질없이 추진될 경우 올해 초 기준 약 100개인 현지 오프라인 소비자 접점은 연내 약 300개로 확대될 전망이다.<본보 2024년 1월 4일 참고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인도 오프라인 매장 확 키운다…'온라인 편식' 해결>
폴 리(Paul Lee) 아모레퍼시픽 인도법인장은 "라네즈 옴니채널 확대 전략의 일환으로 인도 세포라 매장에서 라네즈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면서 "오프라인 뷰티 편집숍 진출을 앞으로도 이어나가며 현지 소비자들에게 라네즈 브랜드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