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경동나비엔, 영국 영토 확장…APP과 유통계약 체결

2024.08.19 09:29:51

APP, 영국 전역 2000개 이상 소비자 접점 확보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 ‘NCB500-1S+/32K' 론칭

 

[더구루=김형수 기자] 경동나비엔이 영국 보일러 시장 공략에 드라이브를 건다. 친환경 보일러 포트폴리오를 강화한 데 이어 영국 배관·난방기기 전문 유통기업 'APP 홀세일'(APP Wholesale·이하 APP)과 협력해 유통 경쟁력을 제고하고 현지 시장을 겨냥한 마케팅에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경동나비엔은 19일 APP과 영국 시장 내 보일러 독점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다만 구체적 계약 기간, 계약 규모 등은 공개되지 않았다. 

 

APP은 지난 1969년 영국 에섹스 첼름스퍼드(Chelmsford)에서 설립된 기업이다. 잉글랜드와 스코틀랜드 등의 지역에서 보일러, 라디에이터 등을 유통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영국 곳곳에 2000개 이상의 소비자 접점을 확보하고 있다.

 

경동나비엔은 APP과와의 협력을 토대로 24시간 이내에 영국 전역에 있는 설치업체에 보일러를 전달하는 신속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 합리적인 가격에 보일러를 공급하며 소비자 접근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셰인 나이트(Shane Knight) APP 커머셜 디렉터는 "익일 배송 서비스 등을 특징으로 하는 이번 파트너십은 경동나비엔 영국 사업 확대의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영국 시장 내 경동나비엔 브랜드 인지도 제고, 접근성 향상 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경동나비엔은 보일러 라인업 확대에 이은 이번 APP과의 협력 관계 구축이 영국 판매 확대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경동나비엔은 지난해 4월 영국에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 ‘NCB500-1S+/32K'을 론칭했다. 소형 평수에 적합하도록 설계된 보일러다. 기존 제품에 비해 전력 효율, 성능 등이 향상돼 에너지 절감 효과가 우수하다는 것이 경동나비엔의 설명이다.<본보 2023년 4월 18일 참고 경동나비엔, 英 보일러 라인업 확대…매출 확대 꾀한다> 

 

지난 2월 영국 최대 규모의 난방·환기·에너지 기술 전시회 '인스톨러 쇼 2023'(Installer Show 2023)에 참가해 홍보전을 펼치기도 했다. 4년 연속 참가다. 전시회 현장에 홍보 부스를 조성하고 콘덴싱보일러, 수소 콘덴싱보일러 등을 알리는 데 매진했다.

 

시장 전망도 밝다. 가스 사용을 줄이지 않은 가정에 요금 폭탄이 떨어진다는 소식이 알려진 이후 에너지 효율이 좋은 친환경 보일러에 대한 현지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서다. 영국 정부는 지난해 '넷제로'(탄소중립) 계획에 가스요금 인상안을 포함시켰다고 발표했다. 

 

그레이엄 파크스(Graham Parkes) 경동나비엔 영국법인 커머셜 디렉터는 "APP과의 파트너십 체결은 영국 사업 확대를 위한 중요한 한걸음"이라면서 "APP은 지속적 현지 사업 확장을 위한 유연성, 신속성 등을 강점을 모두 갖춘 최적의 파트너"라고 밝혔다.

 

김형수 기자 kenshin@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