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PB '웨이크메이크' 日 신제품 론칭…돈키호테 입점

2024.09.23 13:53:22

'610개 매장' 돈키호테 판매…온오프라인 유통망 확대
아이 팔레트 현지서 인기몰이…매출 성장 가능성 확인

[더구루=한아름 기자] CJ올리브영이 일본에 자체 브랜드(PB) 웨이크메이크 신제품을 론칭하고 현지 뷰티 시장 공략에 나선다. 대형 버라이어티숍 돈키호테(Don Quixote)를 시작으로 현지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확대나간다는 계획이다.

 

23일 돈키호테에 따르면 CJ올리브영이 웨이크메이크 스테이 픽서 멀티 컬러 파우더 3종을 출시한다. 웨이크메이크 멀티 컬러 파우더는 세 가지 컬러가 조합돼 기름만 잡는 백탁 파우더와 달리 소비자 피부톤까지 맞춰주는 점이 특징이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CJ올리브영이 웨이크메이크 신제품을 돈키호테 등 현지 온오프라인 채널에 입점, 소비자 접점 확대에 나서는 데 총력을 기울이는 모습이다.

 

웨이크메이크의 일본 판매 성적도 좋다. 지난 2021년 현지에 출시한 '소프트 블러링 아이팔레트'가 지난해 10월까지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 


이에 이달 11일에는 도쿄 주상복합시설 포레스트게이트(ForestGate)에서 웨이크메이크 이끼(IKKI) 컬렉션 발표회를 진행하며 흥행몰이에 나선 바 있다.

 

당시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 케이코 카사이(Keiko Kasai)가 메이크업 쇼를 선보이고 현지 뷰티 전문 인플루언서 50여명이 참가하는 만큼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했다. <본보 2024년 9월 11일 참고 'K뷰티'에 반했다…CJ올리브영 웨이크메이크 '日 신상품 발표회' 성황리 종료>

 

CJ올리브영은 "제품은 베이스 메이크업이 퍼스널 컬러에 따라 세분화하고 있는 만큼 파우더도 변화해야 한다는 아이디어에서 착안해 개발됐다"며 "얼룩덜룩한 피부톤을 균일하게 맞춰준다는 점을 강조해 현지 신규 수요를 창출하고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아름 기자 arhan@thegur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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