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G 픽' 얼터너티브스테레오, 日큐텐 입점…유통망 확대

2025.03.18 07:58:25

오프라인 이어 온라인서 립&치크 펜던트 판매
아모레퍼시픽그룹 2023년 10억원 투자 시행

 

[더구루=김형수 기자] 에이에쓰씨씨 뷰티 브랜드 얼터너티브스테레오가 일본 유통망 확대에 나섰다. 온라인 판로 확대로 소비자 접점을 넓히고 현지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얼터너티브스테레오는 아모레퍼시픽 지주사 아모레퍼시픽그룹(이하 아모레G)이 2023년 10억원 규모 투자를 시행하며 국내외 시장에 알려졌다. 신규 뷰티 스타트업에 투자하며 신성장 동력을 마련하기 위한 아모레G의 결정으로 분석된다.


18일 일본 온라인쇼핑몰 큐텐(Qoo10)에 따르면 얼터너티브스테레오 립&치크 블러싱 펜던트(Lip&Cheek Blushing Pndant·이하 립&치크 펜던트) 제품의 판매를 시작했다. 립&치크 펜던트는 얼터너티브스테레오가 고광택 텍스처를 적용해 입술·볼 화장에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화장품이다.

 

현지 뷰티 이커머스 시장 1위인 큐텐 입점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겠다는 얼터너티브스테레오의 행보로 풀이된다. 글로벌 컨설팅업체 베인앤컴퍼니(Bain&Company) 조사결과 2023년 기준 큐텐은 일본 뷰티 이커머스 시장 점유율은 25%로 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해당 시장에서 라쿠텐(17%), 야후(10%)는 각각 2, 3위다.


지난해 4월 일본에 첫발을 내딛은 얼터너티브스테레오는 오프라인에 이어 온라인으로 영토 확대에 주력하는 모습이다. 버라이어티숍(화장품 등 편집매장) 로프트(Loft)·플라자(Plaza) 매장에 입점을 마쳤다.


얼터너티브스테레오는 "일본 로프트·플라자에 이어 큐텐을 통해 일본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에 적극 대응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일본 K뷰티 시장은 K팝·K드라마 인기에 힘입어 활성화되고 있다. 일본 화장품수입협회 조사 결과 지난해 한국의 대(對) 일본 화장품 수출액은 1342억7000만엔(약 1조3050억원)으로 전년 대비 40% 급증한 것으로 집계됐다. 일본 수입화장품 시장점유율 30%로 1위를 차지했다.

 

 

김형수 기자 kenshin@thegur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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