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오승연 기자] 교통망 개선을 통해 강남접근성이 높아지고 3기 신도시 수혜까지 더해지면서 하남시의 부동산 시장도 덩달아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이런 가운데 3기 신도시 교산지구 바로 옆에 들어서는 '[하남 프라임 파크'가 주목받고 있다. 두산건설이 시공할 예정인 이 단지는 59㎡, 84㎡ 총 350세대(예정)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며 지하에는 법정주차대수 대비 114%인 380대의 주차장이 조성된다.
하남 프라임파크 주변에는 하남시청, 하남시 보건소, 하남 우체국, 신장 2동 주민센터 등 공공기관이 가깝게 자리잡고 있어 이용이 편리하고, 이마트(하남점), 홈플러스(하남점) 등 대형 쇼핑시설도 가깝다.
특히 인근에 위치한 ‘스타필드 하남’과 같은 대형 쇼핑몰은 단지 가까이서 쇼핑, 레져, 문화생활 등을 누릴 수 있는데다, 지역 인지도 상승까지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하남 프라임파크에 대한 선호도 역시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주변환경도 탁월하게 발전할 전망이다. 하남 프라임파크 바로 옆에 3기신도시 교산지구가 조성되면서 판교 제1테크노밸리의 1.4배 규모 부지에 첨단산업융복합단지와 바이오 웰빙 특화단지, 역사 문화 특화단지, 자연생태공원 자연친화 주거단지를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하남 프라임파크는 최근 건축심의도서를 접수, 사업이 탄력을 받고 있다.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대를 공급한다는 점에서 더욱 주목을 받는 단지다. 대형 평형대와 비교해 가격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고 환금성이 우수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 특화설계가 적용된 중소형 아파트를 찾는 수요자들이 증가하는 추세이기 때문이다.
분양 관계자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하남 프라임파크는 시대 트렌드에 걸맞은 중소형 평형대 위주로 구성됐다"며 "청약 통장도 필요하지 않고 일반 아파트 대비 약 10~20% 저렴한 가격에 공급될 예정이어서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실수요자들 사이에 주목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홍보관은 서울시 강동구 천호대로 1155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