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소프트, 농수축산 온라인 쇼핑몰 구축 지원

2023.07.25 12:59:49

 

 

[더구루=최영희 기자] 이커머스 솔루션 기업 위드소프트가 농수축산 쇼핑몰 지원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대상은 개별 농수축산 농가와 농업회사법인 및 어업회사법인까지 우리나라 농수축산 관련된 사업을 하는 모든 곳이다. 

 

온라인 쇼핑몰로 소비자와 직거래와 생산 농수축산물을 판매하고 싶은 곳은 위드소프트로 신청하면 된다. 위드소프트는 상담 후 최대 2억 원 규모로 지원할 계획이다.

 

1차 산업으로 분류 되지만 농수축산업은 사람이 살아가는데 가장 필요한 ‘식(食)’ 분야를 책임지는 가장 중요한 분야다. 최근 들어 농수축산업 분야의 투자가 늘고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며 고도화 된 산업분야로 거듭나는 중이다. 

 

농수축산업에 종사하는 사람들도 과거 생산형에만 머물지 않고 직접 판매처와 거래처를 개척하는 등 능동적으로 경제활동에 참가 중이다. 또, 귀농·귀어가 늘면서 각 지자체는 농수축산인들의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다. 

 

그 중 가장 많이 진출하는 분야가 온라인 쇼핑몰이다. 

 

직접 고객과 소통하며 성공 모델을 만드는 농수축산인들이 많아지고 있다. 위드소프트는 이런 농수축산인들의 발전과 안정적인 온라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지원을 시작했다.

 

위드소프트는 전자상거래, 온라인 유통으로 대변되는 이커머스 시장서 쇼핑몰 창업과 운영 희망자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누구나 코딩없이 간편하게 쇼핑몰을 제작하고 운영할 수 있는 플렉스지와 발주 정산을 한번에 해결하는 판매·유통 통합관리 솔루션인 발주모아 서비스다. 특히, 모바일이 대세인 요즘 시장 상황에 맞게 모바일 앱 서비스도 지원 중이다.

 

지원 규모는 약 2억 원으로 코딩 없이 무료로 쇼핑몰을 구축하는 플렉스지 솔루션과 발주·정산 솔루션 발주모아 등을 지원한다. 

 

온라인 쇼핑몰 구축과 진출을 희망하는 농수축산인들은 8월말까지 위드소프트로 신청하면 된다. 

 

위드소프트 김형준 대표는 “편리한 온라인 사용환경이라는 입소문으로 플렉스지에는 약 70곳의 농수축산인들이 쇼핑몰을 운영하며 소득을 창출하고 있다”며 “단순한 온라인 쇼핑몰 구축이 아닌 농수축산인들의 발전과 매출 증진, 소득 확대에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영희 기자 che@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