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넥슨, 카스온라인 '대운동회 그랑프리' 참가자 모집(7월4주차)

2024.07.27 07:30:48

 

◇넥슨

 

넥슨이 1인칭슈팅게임(FPS)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의 오프라인 대회인 '대운동회 그랑프리' 참가자, 관람객 모집을 시작했다.

 

대운동회 그랑프리는 이용자 참여 대회 '카스온라인 대운동회'의 새로운 시즌으로 7년 만에 오프라인 대회로 개최된다. 내달 17일 오후 5시 서울 '비타500 잠실 콜로세움'에서 결승전을 치르며 카스온라인 공식 유튜브와 아프리카TV 공식 채널에서 생중계를 실시한다.

 

대회 출전을 희망하는 이용자는 31일까지 아프리카TV 게임 대회 플랫폼 'GGGL'에서 참가를 신청할 수 있다. 동일한 패밀리에 속한 5명의 이용자가 한 팀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온라인 예선을 통과한 팀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결승전 출전 자격이 주어진다.

 

대회는 5 대 5 좀비 점령전으로 진행되며 우승 팀에게는 상금 600만 원을 비롯해 우승 기념 커스텀 도색 도안 및 우승자 전용 훈장을 지급한다. 커스텀 도색 도안은 우승 팀을 상징하는 콘셉트로 제작해 우승 팀이 희망하는 초월 등급 무기 1종에 적용할 계획이다. 또, 준우승 팀에게는 300만 원, MVP에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100만 원의 상금을 제공한다.

 

현장 관람을 희망하는 이용자는 8월 4일까지 공식 홈페이지 내 모집 페이지에서 관람을 신청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200명의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으로 현장을 찾은 관람객 전원에게는 10만 넥슨캐시, FEVER 도색도안, FEVER 훈장을 포함한 대운동회 그랑프리 굿즈가 주어진다. 이와 함께 스탬프 랠리와 각종 미니게임에 참여해 다양한 경품 및 굿즈를 획득할 수 있으며 행사 중 럭키 드로우 이벤트 당첨 시 게이밍 기어를 획득할 수 있다. 또 우수 치어풀 선정 시 5만 넥슨캐시가 주어질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넥슨은 현장을 찾지 못한 이용자를 위해 온라인 선착순 참가자와 함께하는 좀비 클래식, 좀비 탈출, 숨바꼭질 등의 이벤트 경기를 진행할 계획이다.

 

◇넷마블

 

넷마블은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이하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글로벌 론칭 4.5주년을 기념해 '라그나로크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4.5주년을 기념해 내달 29일까지 영웅을 무료로 최대 220번 소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환을 통해 900 마일리지에 도달하면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영웅 '[정의의 망치] 천둥의 신 토르'를 지급하며, 300 마일리지와 600 마일리지에서는 '[영혼의 인도자] 여왕 헬', '[수호의 광휘] 왕비 엘리자베스', '[일곱 개의 대죄] 초월자 반' 등 인기 영웅을 제공된다. 또 180, 360, 600 마일리지에 도달하면 UR 90레벨의 '[발할라의 인도자] 발키리 메게르다', '[매료의 여왕] 미의 여신 프레이야', SSR 등급 영웅을 각각 무료로 지급한다.

 

콘텐츠 업데이트도 함께 실시했다. 먼저 라그나로크 스토리 속 거인 '갸르가'와 '그레이브'가 등장하는 '라그나로크 스페셜 보스전'을 선보였다. 이용자는 라그나로크 스페셜 보스전에서 획득한 재화를 '글로벌 4.5주년 기념 카드팩', '브륀힐드 팬아트 코스튬', 'UR 진화의 목걸이' 등의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요리 사용하기 3회 달성, 섬멸전 6회 클리어 등 매일 진행되는 각기 다른 퀘스트를 완료한 신규 또는 복귀 이용자들에게 '글로벌 4.5주년 감사 스페셜 티켓', 'SSR 진화의 목걸이', '초각성 코인' 외에도 다량의 성장 재화, 무료 영웅 소환 기회를 제공하는 신규 성장 지원 시스템 '영웅의 서'를 선보였다.

 

이 외에도 △라그나로크 챕터8 △흐레스벨그 마수전 4층 △성물 능력치 강화 시스템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공개했다.

 

 

◇NHN

 

엔에이치엔(이하 NHN)은 좀비 아포칼립스 게임 '다키스트 데이즈(DARKEST DAYS)'의 2차 비공개 베타 테스트(Closed Beta Test, CBT)를 시작했다. 

 

2차 CBT는 오는 31일까지 한국 이용자 3만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CBT는 핵심 콘텐츠들을 모두 공개하고 게임성을 검증하는 것이 목표로, 지난 3월 기술 검증을 목표로 진행했던 1차 CBT에서는 볼 수 없었던 멀티플레이 모드 3종(분쟁지역, 협동 레이드, 익스트랙션)이 모두 공개됐다. 

 

이용자는 PvE 중심의 싱글 월드인 '샌드크릭'에서 게임의 스토리라인에 따라 캐릭터를 성장시킨 후 더욱 효율적인 성장을 위해 멀티 플레이 모드를 활용하게 된다. 이용자들이 서로 협동해 좀비를 막아내는 협동 디펜스 모드와 이용자 간 자유로운 파밍 및 전투가 가능한 분쟁 지역, 최대 32인의 이용자가 보스를 물리치는 협동 레이드, 다른 생존자들과 한정된 자원을 둘러싼 전투 및 약탈이 벌어지는 익스트랙션 모드까지 게임의 핵심 플레이가 될 콘텐츠들을 이번 CBT에서 모두 경험할 수 있다. CBT 기간 모든 콘텐츠를 7일 내에 경험할 수 있도록 일부 콘텐츠는 해금 시점을 앞당겨 빠르게 플레이 해볼 수 있다. 

 

또 1차 CBT에서 이용자들이 제공한 피드백을 반영해 그래픽과 튜토리얼 등 게임의 첫인상을 좌우하는 요소를 전면 개선했다. 전체적인 난이도와 밸런스도 함께 수정했다. 퀘스트의 종류와 목표, 달성 방식도 1차 CBT 대비해 다양해졌다. 

 

NHN은 다키스트 데이즈 2차 CBT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선 2차 CBT를 신청한 이용자 전원에게 정식 출시 시점에 특수 장비 3종 세트를 지급할 예정이며 2차 CBT 기간에는 출석, 레벨 달성,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생존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특별 미션, 일일 미션을 제공해 달성하는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 11, 아이폰 15 프로 맥스, 에어팟 프로 2 등의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공식 라운지에서도 CBT 수집품 인증 이벤트, 스크린샷 이벤트 등 총 10가지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NHN 김상호 게임사업본부장은 "2차 CBT를 통해 게임의 존재 의의이자 본질인 재미와 전체적인 게임의 완성도를 확인하고 연내 정식 출시를 준비할 예정"이라며 "다키스트 데이즈의 후반 플레이의 중심이 될 멀티플레이를 비롯해 새로운 콘텐츠를 공개하고, 이용자분들의 피드백을 통해 더욱 재밌는 게임으로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웹젠

 

웹젠이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신작 '뮤 모나크2(MU MONARCH2)'의 사전 예약 접수를 시작한다.

 

웹젠의 뮤 모나크2는 원작 뮤 온라인의 게임성과 시각적 요소를 그대로 계승한 점이 특징이다. 경쟁 스트레스 없이 게임을 즐기고자 하는 유저층을 위해 MMO 특유의 경쟁 요소는 줄이고 RPG 본연의 캐릭터 육성의 재미를 추구했다.

 

웹젠은 올해 하반기 서비스 목표로 준비 중인 뮤 모나크2의 사전 예약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신청 방법과 참여 보상, 이벤트 혜택 등을 안내한다.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을 신청한 회원들은 사전 예약 칭호와 게임재화 15만젠, 경험치물약, 악마의광장 입장권, 투명망토 등 게임 진행에 필수적인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사전 예약은 구글, 애플, 원스토어, 갤럭시 스토어 등 주요 앱 마켓과 카카오게임즈 채널에서도 진행된다. 공식 홈페이지에 이어 앱 마켓에서 사전 예약을 신청한 회원들은 다량의 장비 강화 보석 2종과 제자리 부활권, 게임 재화를 추가로 받을 수 있고 카카오게임즈 채널을 이용해 접수한 회원들은 강화 보석 아이템 2종, 악마의광장 입장권, 투명망토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사전 예약 참여 독려와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홈페이지에서는 '명예의 날개 강화' 이벤트를 진행한다. 초대한 친구가 사전 예약에 참여하면 강화권을 얻을 수 있고, 이벤트 창에서 사용해 날개를 강화할 수 있다. 강화된 날개 등급별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공식 커뮤니티에서 3종의 이벤트를 진행하며, 게임 내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보상을 제공한다.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RPG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로스트아크에 엔드 콘텐츠 '카제로스 레이드'의 1막을 업데이트 했다.

 

카제로스 레이드는 로스트아크 세계관 속 심연의 군주인 대악마 카제로스와의 거대한 전쟁을 배경으로 여러 레이드를 짜임새 있게 구성한 로스트아크만의 엔드 콘텐츠다. 지난 1월 그 서막으로 '에키드나'를 선보여 큰 인기를 끌었다.

 

총 2개의 관문으로 구성된 1막에서는 신규 전투 콘텐츠로 다시 부활한 '일리아칸'과 '짓밟는 자, 에기르'가 등장해 모험가들과 격돌한다. 모험가들은 현재 로스트아크의 메인 스토리가 진행되고 있는 '쿠르잔' 대륙에서 퀘스트를 진행하며 자연스럽게 전투에 돌입하게 된다.

 

1관문인 '무명의 요새'는 쿠르잔 대륙 북부에 존재하는 고대 유적으로 이곳에서 더욱 강력해진 모습으로 돌아온 질병군단장 일리아칸을 상대하게 된다. 2관문인 '맥동하는 융해의 동굴'은 1막에서 최초로 등장하는 거대한 심연의 지배자 에기르의 몸속에서 전투가 펼쳐진다. 색다른 분위기의 전장인 만큼 새로운 전투 연출을 경험해 볼 수 있다.

 

모험가들은 노말 난이도 기준 아이템 레벨 1660을 달성하고 쿠르잔 북부 대륙의 마지막 퀘스트 '나아가야 할 길'을 완료한 이후 1막의 레이드에 입장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금일 업데이트로 심연의 군주 카제로스와의 대전쟁이 본격적인 막을 올렸다"며 "시즌3를 통해 선보일 거대한 서사와 다양한 엔드 콘텐츠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홍성일 기자 hong62@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