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이어 콜라보…하이트진로, 헤드쿼터와 '맞손' 구강청결제 日 론칭

2024.09.02 13:06:41

스페라 코스메 등 온라인서 판매
참이슬 인지도 내세워 현지 공략

[더구루=한아름 기자] 하이트진로가 국내 스타트업 헤드쿼터와 손잡고 일본에 구강청결제 제품을 론칭했다. 헤드쿼터는 하이트진로가 투자를 단행한 기업으로, 참이슬 인지도를 내세워 현지 소비자 눈길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2일 일본 생활용품 유통사 스페라 코스메(Spera Cosme)에 따르면 하이트진로가 구강위생 전문 브랜드 투스티(Toosty)와 콜라보레이션(협업) 마케팅을 진행하고 구강청결제를 출시한다. 스페라 코스메는 한국 화장품·구강용품 등 생활용품을 수입·판매하는 유통사로, 온라인으로는 H&B스토어를 운영 중이다. 주요 고객사로는 네오젠, 피카소 등이 있다. 

 

투스티 구강청결제는 간단한 양치만으로 프라그와 입속 세균을 제거할 수 있다. 음주나 식사 후 입과 목이 텁텁할 때 구강청결제를 사용함으로써 구강악취 제거와 프라그 억제, 치은염·치주염 등 구강내 유해균 완화 효과를 보인다. 

 

제품 라인업은 △진로 오리지널(민트) △복숭아에이슬 △자두에이슬 △청포도에이슬 총 네 가지로 구성돼 있다. 제품 패키지는 복숭아, 자두, 청포도 등 과일을 특유의 상큼한 그림체로 표현했으며 진로 두꺼비 캐릭터가 돋보이는 디자인으로 소장 가치를 더했다. 제품 자체에도 향료를 넣어 과일과 민트 느낌을 구현해 데이트나 미팅 전에 부담 없이 복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양사는 일본 내 강하게 불고 있는 참이슬 열풍을 등에 업고 현지 구강청결제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헤드쿼터는 "일본 소비자 트렌드를 발빠르게 파악하고 하이트진로와의 지속적인 콜라보 제품을 출시해 신성장동력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하이트진로가 일본에서 헤드쿼터와 콜라보 마케팅을 진행하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전망된다. 앞서 하이트진로는 지난 2021년 헤드쿼터의 사업 전망성을 높게 평가하며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당시 하이트진로는 헤드쿼터 투자 배경에 대해 기획부터 연구개발(R&D), 브랜딩, 판매 등 전 과정에 있어 탄탄한 실무경험과 시스템을 보유하고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한다는 것을 강점이라고 평가했다. 

 

투스티는 국내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지난 2021년 국내 대표 H&B숍에 최단기 입점하고 덴탈케어 부문 매출 2위를 달성하는 등 성과를 냈다. 

한아름 기자 arhan@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