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인도 최대 규모' 익스피리언스 스토어 오픈

2024.11.05 08:36:57

인도 신도시 구루그램에 최대 규모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 오픈
디지털·오프라인 경험 결합한 옴니채널 공간…고객 맞춤형 서비스↑

 

[더구루=김은비 기자] 삼성전자가 인도에 최대 규모의 고객 접점을 오픈하며 현지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인도의 다양한 소비자들에게 삼성의 최첨단 기술과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인도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각오다.

 

5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인도법인은 인도 구루그램(Gurugram)의 DLF 사이버허브에 인도 최대 규모의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Samsung Experience Store)'를 오픈했다. 

 

구루그램은 인도 수도 뉴델리 인근 신도시로, 구매력이 큰 신흥 중산층이 밀접한 도시다. 약 3000평방피트(ft²) 공간으로 꾸려진 매장에서 고객들은 삼성의 주력 제품인 △갤럭시 시리즈 스마트폰 및 △웨어러블 △오디오 기기 △스마트싱스(SmartThings) 등 삼성전자의 최신 모바일과 커넥티드 기술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매장은 물리적 공간인 오프라인 매장과 디지털 경험을 할 수 있는 온라인 스토어를 결합한 '옴니채널 공간'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디지털 전환 추세에 맞춰 고객은 삼성전자 온라인 스토어인 '스토어+(Store+)' 플랫폼을 통해 물건을 검색하고 오프라인으로 직접 살펴볼 수 있다. 최종 구매는 온라인을 통해 최대 할인 혜택을 받아 구매할 수 있다. 이를 통해 TV, 냉장고 등 1200종의 무거운 가전 가구도 택배 서비스로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매장 내에는 고객 편의를 위해 공간 설계 전문가 및 전문 상담가가 상주, 삼성전자의 최신 기술을 소개하고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안한다.

 

오픈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일부 갤럭시 제품 구매 시 1999루피(약 3만2000원) 상당의 삼성전자 웨어러블 기기 갤럭시 핏 3(Galaxy Fit3)를 증정한다. 더불어 모든 구매자에게는 기존 대비 두 배의 멤버십 포인트 적립해 준다. 소비자 중심의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을 끌어모은다는 전략이다.

 

삼성전자는 고객이 자사 제품을 더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세미나도 연다. '런 앳 삼성(Learn @ Samsung)' 프로젝트를 통해 자사 인공지능 제품을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는 교육 워크숍을 제공한다. 그림 그리기, 사진 촬영, 피트니스, 생산성 등을 주제로 고객 참여를 강화한다.

 

수미트 왈리아 삼성전자 인도 소비자 직접 판매(D2C) 비즈니스 부사장은 “DLF 사이버허브의 새로운 익스피리언스 스토어는 혁신적이고 통합된 기술을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 제공하기 위한 삼성의 여정에 중요한 단계”라며 “기존 익스피리언스 스토어들의 성공을 바탕으로, 이번 매장은 실습 시연과 개인화된 상담을 통해 더욱 깊이 있는 고객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은비 기자 ann_eunbi@thegur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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