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김은비 기자] 삼성전자가 동남아시아에서 '레트로' 감성으로 소비자 구애에 나선다. Y2K 트렌드를 담은 독창적인 모바일 액세서리 컬렉션 ‘Y2K 4eva’를 출시하며 동남아와 오세아니아 지역 Z세대 소비자들을 적극 공략한다.
6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동남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시장을 타깃으로 한 'Y2K 4eva' 모바일 액세서리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 출시를 위해 폴 프랭크(Paul Frank) 및 밀로(MILO) 등 유명 디자인 브랜드와 협업했다.
이번 컬렉션은 2000년대의 레트로 감성을 반영한 디자인을 반영, Y2K 스타일의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현지 청소년들에게 밀레니엄 감성을 전달, 세대 간의 격차를 허물어 공감대를 형성한다는 취지다. 폴 프랭크의 시그니처 캐릭터 ‘줄리어스 더 몽키’와 오세아니아 지역에서 사랑받는 밀로의 대표 디자인인 '깡통'을 모티브로 한 독창적이고 감각적인 제품들을 대거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이번 신규 컬렉션 출시와 함께 고객에게 다양한 경품 및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한편 소셜미디어(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촌홍 응(ChonHong Ng) 삼성전자 동남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마케팅 책임자 부사장은 “Y2K 트렌드는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라며 “폴 프랭크 및 밀로와 협업한 Y2K 4eva 컬렉션은 사용자에게 독창적인 액세서리를 통해 자신만의 스타일을 표현할 기회를 제공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