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준코스메틱, 日 뷰티 시장 출사표…돈키호테 입점

2025.07.11 08:04:22

K-뷰티 마스크 '닥터제이준' 일본 열도 첫 상륙
프라자·로프트 등 향후 유통 채널 확대 예정

[더구루=김명은 기자] 화장품 전문기업 제이준코스메틱이 더마(피부 개선) 브랜드 '닥터제이준'을 앞세워 일본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중국 시장을 중심으로 열풍을 일으킨 마스크팩의 경쟁력을 일본에서도 입증하겠다는 계획이다.


11일 제이준코스메틱의 일본 유통을 맡은 플랜플러스에 따르면 닥터제이준은 이날부터 일본 시장에 공식 출시된다. 일본 최대 잡화점 '돈키호테'의 일부 점포에서 선예매를 시작해 점차 플라자(PLAZA), 로프트(LOFT) 등 버라이어티숍과 전국 잡화점, 드러그스토어로 유통 채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제이준코스메틱은 일본 소비자들의 피부 특성과 스킨케어 습관, 현지 기후 등을 고려해 성분과 사용감을 재정비한 '닥터제이준' 라인을 일본 시장에 내놓는다.


오랜 기간 전 세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아온 대표 제품인 '블랙 워터 라이트 프리미엄 마스크'는 세안, 에센스, 마스크팩의 3단계 케어를 한 장에 담아 간편하면서도 고급스러운 피부 관리에 도움을 준다. 해당 제품은 현재까지 전 세계 30개국 이상에서 판매됐으며, 전 세계 누적 14억 장 이상의 출하량을 자랑한다.


또 다른 주력 제품인 '인텐시브 샤이닝 프리미엄 마스크'는 누적 4억 장 이상 판매된 집중 케어용 마스크로, 미백과 탄력 개선 성분을 함유해 눈가까지 섬세한 관리가 가능하다.


제이준코스메틱은 올 하반기 중 소셜미디어(SNS)와 인플루언서를 통한 마케팅과 함께 에센스, 토너, 크림 등 다양한 스킨케어 제품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플랜플러스 관계자는 "한국에서 10년 이상 사랑받아온 닥터제이준을 일본 소비자에게 소개하게 돼 기쁘다"며 "일상 속에서 간편하면서도 효과적인 피부 케어를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이준코스메틱은 '가정에서의 프로페셔널 케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일상 생활에 도입하기 쉽고 피부 수분과 상태에 초점을 맞춘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마스크팩으로 유명하며, 다양한 기초 화장품, 아이크림, 세럼, 선크림, 클렌징 등 풀 스킨케어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코스피에 상장된 기업이다.


중국 시장에서 마스크팩으로 큰 인기를 얻었으나 한한령 등의 영향으로 주춤했다가 최근 한중 관계 개선 흐름 속에 글로벌 시장 입지 강화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김명은 기자 mania@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