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구루=진유진 기자] 농심이 글로벌 K-푸드 열풍에 발맞춰 미군 대상 체험형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 이하 케데헌)'와 손잡고 신라면을 앞세운 푸드트럭 이벤트를 통해 K-콘텐츠와 연계한 브랜드 체험을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15일 농심에 따르면 오는 19~20일 평택 주한미군 기지 캠프 험프리스 커미사리에서 케데헌와 협업한 푸드트럭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신라면 △신라면 툼바 △신라면 블랙 등 협업 한정 패키지를 선보이며, 케데헌 전용 포토존과 라면 시식, 경품 증정, 체험형 프로그램 등이 함께 운영된다.
농심은 단순 시식 행사에 그치지 않고 K-팝 요소를 접목한 콘텐츠 마케팅을 통해 '맛있게 매운맛'이라는 신라면만의 차별성을 미군 소비자에게 각인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농심의 미군 기지 마케팅 확대 전략의 연장선으로 해석된다. 앞서 농심은 지난 6월 미국 텍사스 군사기지 포트 블리스 내 현지 한식 프랜차이즈 '컵밥(CUPBOP)' 매장에서 신라면을 정식 메뉴로 선보인 데 이어, 알래스카 JBER과 애리조나 루크 공군기지 등으로 입점을 확대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미군이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지닌 소비자 집단으로, 세계 각국에 주둔하는 특성을 고려할 때 신라면의 브랜드 인지도 확산과 K-푸드 위상 제고에 최적의 파트너라는 평가가 나온다.
농심은 현지 문화와 어우러진 마케팅을 통해 신라면의 글로벌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동시에, 소비자가 K-푸드의 매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적극 전개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