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넷마블은 26일부터 30일까지 프랑스 파리의 '브롱냐르 궁'에서 개최되는 '2024 프랑스 K-박람회'에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를 출품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년 차를 맞아 유럽 권역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2024 프랑스 K-박람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한류 종합행사다. 관계부처 간 협업을 통해 △농식품 △수산식품 △소비재 등 연관산업의 유망 제품·서비스와 K-콘텐츠의 해외 동반수출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박람회에 대표 게임 콘텐츠로 출품된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현장에서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특별관'을 운영한다. 특별관은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를 직접 플레이해볼 수 있는 체험존과 게임 포스터를 기념으로 가져갈 수 있는 '뜯어가는 포스터존', 게임 관련 '굿즈 전시존' 등으로 구성됐다.
넷마블 관계자는 "K-콘텐츠의 대표적인 IP 확장 사례로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가 주목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를 통해 K-콘텐츠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4(이하 SWC2024)' 아시아퍼시픽컵이 26일 오후 2시(한국 시각 기준) 베트남 호찌민시에서 개최된다.
SWC2024는 컴투스 글로벌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세계 e 스포츠 대회로, 오는 11월 월드 파이널에 출전할 선수 선발을 위해 본선인 지역컵을 전개하고 있다. 앞서 유럽컵, 아메리카컵을 통해 유럽과 미주 지역 대표 선수 라인업을 확정했으며, 한국이 포함된 아시아퍼시픽컵만을 앞두고 있다.
올해 마지막 본선 경기인 아시아퍼시픽컵은 호찌민시 1군 중심부에 위치한 베트남 최대 규모 이벤트홀 '젬 센터(Gem Center)'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서머너즈 워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글로벌 생중계된다.
아시아퍼시픽컵에서는 한국, 동남아시아, 기타 아시아, 일본 등 4개 조 예선을 통과한 정예 8인이 맞붙게 된다. 경기는 5판 3선승 싱글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로 진행되고 우승자를 포함한 상위 3인은 월드 파이널에 진출한다.
한국에서는 예선 조 1위 KUROMI와 올해 슈퍼매치에서 활약했던 GARRGARR가 월드 파이널에 도전한다. SWC2021 챔피언이자 SWC2023 아시아퍼시픽컵 우승자인 DILIGENT-YC, 작년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팀 재팬 주장 MATSU 등 유명 선수들은 물론, 동남아시아 예선에서 파죽지세를 보여준 KELIANBAO, 일본 SWC 해설자 출신 OSADASAN 등 막강한 신예들까지 어느 때보다 라인업이 화려하다.
또한 경기를 종료하자마자 아시아퍼시픽컵에서 선발된 3명의 선수를 포함해 월드 파이널 경기의 대진 추첨도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 시작 전인 26일 오후 1시 30분(한국 시각 기준)까지 서머너즈 워에서 승부 예측 이벤트도 진행한다. 게임 내 이벤트 탭에서 우승자 예측에 참여하면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는 SWC2024휘장 등 여러 선물이 지급되며, 해당 휘장은 경기 생중계 중 공개되는 쿠폰 코드를 통해서도 획득 가능하다.
◇라이엇게임즈
라이엇 게임즈가 넷플릭스 독점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 시즌2(Arcane Season Two); 공개를 맞아 신세계백화점과 협업을 진행한다.
라이엇 게임즈는 이번 협업을 통해 특별 체험 공간과 비주얼 아트 등 아케인 시즌2 관련 다양한 이벤트와 콘텐츠를 제공한다.
라이엇 게임즈는 내달 1일부터 신세계백화점 본점에 위치한 신세계 스퀘어에서 아케인 시즌2 비주얼 아트를 선보인다. 신세계 스퀘어는 매해 다른 테마의 미디어 파사드를 공개해온 곳으로, 라이엇 게임즈는 이곳에 게임 IP(지식재산권) 최초로 입점해 한국 독점 콘텐츠를 상영할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센트럴시티에는 아케인 시즌2 팝업 공간이 마련된다. 1층 오픈 스테이지에서 아케인 시즌2 인게임 콘텐츠를 비롯 △포토존 △브랜드 컬래버 굿즈 △크리에이터 '아리키친'의 아케인 시즌 2 한정판 디저트 등을 즐길 수 있다. 팝업 공간은 내달 8일부터 17일까지 운영된다. '라이엇 스토어' 등 일부 공간은 19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넷마블
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의 '쿵야 레스토랑즈'가 구강 케어 브랜드 라덴스와 기획 제품을 출시했다.
25일 공개된 라덴스 베럴 혀클리너 파우치 기획 세트는 혀클리너, 휴대용 양파쿵야 파우치, 스티커 구성으로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라덴스의 베럴 혀클리너는 부드러운 실리콘 소재로 혀 돌기에 맞게 설계된 120개의 브러쉬와 이중 스크래퍼로 자극없이 백태를 제거해주는 제품으로, 올리브영 혀클리너 부문 추천 아이템 1위로 선정됐던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엠엔비는 이번 콜라보를 기념해 11월 한달 간 콜라보 기획 세트 구매 후 올리브영 어플에 포토 리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쿵야 레스토랑즈 인스타그램 및 올리브영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넥슨
넥슨이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보스 '아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메이플스토리M의 첫 오리지널 보스 아칸은 총 3페이즈로 구성돼 있으며, 페이즈가 변경되면서 새로운 전투 스타일을 구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어둠에 사로잡혀 증오로 폭주하는 아칸의 일격을 피해 '증오의 힘'이 차오르는 것을 늦춰야 하며, 클리어 시 드롭되는 '검은 빛의 잔재', '타락의 상징' 등의 아이템 중 타락의 상징 아이템을 사용해 신규 장비 '엠블렘'을 제작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메이플스토리M 8주년 이벤트 '메이플M 밴드' 이벤트를 실시한다. 내달 7일까지 제한 시간 내 팬의 요구에 따라 멤버 및 포즈를 배치해 사진 촬영을 진행하면 촬영 성공 시간에 따른 점수를 획득할 수 있고, 최종 점수에 따른 '8주년 기념 코인'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사냥으로 수집한 아이템을 활용해 '드림 밴드'의 레벨을 높여 나만의 '드림 밴드 의자'를 만들 수 있는 '메이킹 드림 밴드'가 내달 21일까지 진행된다. 같은 기간 수련 단계에 따라 경험치 보상을 얻을 수 있는 '8주년 폭풍성장의 수련장'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한편 업데이트 후 최초 접속 시 '8주년 기념 특별 상자'를 선물하는 이벤트를 내달 7일까지 진행한다. 구성된 '8주년 기념 특별 상자'는 '헤어 마네킹', 성형 마네킹', '영원한 환생의 불꽃', '퍼펙트 각인의 인장', '하급 에디셔널 각인의 인장', '에디셔널 잠재능력 주문서 100%' 등으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