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킥스' 윤활유 베트남 공급망 확대…낭방마이그룹과 '맞손'

2025.01.02 10:27:52

낭방마이그룹에 건설장비용 윤할유 납품
베트남 고객사 확대…브랜드 입지 강화

 

[더구루=오소영 기자] GS칼텍스가 베트남 건설 회사 '낭방마이그룹(Nắng Ban Mai Group)'과 윤활유 브랜드 '킥스(Kixx)' 판매에 협력한다. 오토바이를 넘어 산업용으로 판로를 확대하고 베트남 시장에서 영향력을 강화한다. 


2일 업계에 따르면 GS칼텍스의 베트남 판매 대리점인 'GLV(GS Lubricants Vietnam)'는 지난달 28일(현지시간) 베트남 푸옌에서 낭방마이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GLV는 고품질 윤활유 킥스를 공급한다. 낭방마이그룹의 베트남 인프라 건설 사업에 투입되는 다양한 장비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동시에 기술 교육과 장비 유지보수, 운영 최적화를 지원한다.

 

2015년 1월 설립된 낭방마이그룹은 인프라 건설과 건축자재 생산·판매, 건설 장비 임대 등을 하는 종합 건설 기업이다. 빈컴 푸옌 쇼핑센터(Vincom Phú Yên)와 살라 콤플렉스 호텔(Sala Complex Hotel) 등 베트남 중남부 지역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GLV는 낭방마이그룹과 협력해 킥스 판매를 확대하고 베트남에서 브랜드 입지를 공고히 한다.  

 

킥스는 2005년 출시한 윤활유 브랜드다. GS칼텍스의 고품질 윤활기유(base oil)를 원료로 생산된다. 2010년부터 해외에 판매가 시작됐다. 

 

GS칼텍스는 '아시아 4위' 규모의 오토바이 시장인 베트남에도 진출했다. 2013~2017년 연평균 판매량을 10% 늘리며 베트남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베트남 자동차 정비사 육성을 지원하고, 오토바이 헬멧을 제작해 보급하는 캠페인을 전개하며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지난달에는 베트남 인기 힙합 아티스트 'Rhyder(라이더)'와 협업해 Z세대(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를 겨냥한 글로벌 캠페인도 시행했다. 유튜브와 틱톡, 페이스북 등 주요 소셜미디어를 중심으로 진행해 총 7540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성과를 거뒀다.  

오소영 기자 osy@thegur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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