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이연춘 기자] 애경산업이 스킨케어 브랜드 '원씽(ONE THING)'을 내세워 일본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일본 최대 온라인 쇼핑몰 중 하나인 큐텐(Qoo10)을 통해 선행 판매하며 열도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애경산업은 12일 신제품 세럼 'PDRN 바쿠치올 세럼'을 큐텐(Qoo10)을 선 출시한다고 밝혔다. 원씽 제품군을 다양화해 일본 소비자 접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피부에 단 하나의 효능'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불필요한 성분을 배제하고 핵심 성분에 집중한 원씽은 국내 시장에서 381만병 이상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하며 탄탄한 입지를 다져왔다. 이러한 성공을 발판 삼아, 최근 K-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은 일본 시장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글로벌 브랜드로의 도약을 꾀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PDRN 바쿠치올 세럼'은 자연주의 성분을 선호하면서도 높은 효능을 추구하는 일본 소비자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원씽은 큐텐 선행 판매를 통해 일본 소비자들의 반응을 살피고, 향후 다양한 유통 채널 확대를 통해 일본 시장 점유율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애경산업은 "일본 시장에서 K-뷰티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점을 활용해 단순한 제품 판매를 넘어, 일본 소비자들의 피부 고민에 맞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라며 "원씽 인수를 통해 화장품 사업의 포트폴리오 강화와 함께 디지털 경쟁력 확보 및 글로벌 시장 다각화를 추진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