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아크 레이더스, 'D.I.C.E 어워드'서 '올해의 온라인 게임' 부문 수상(2월2주차)

2026.02.14 08:59:37

 

◇아크 레이더스, 'D.I.C.E 어워드'서 '올해의 온라인 게임' 부문 수상

 

넥슨은 PvPvE 익스트랙션 어드벤처 게임 '아크 레이더스(ARC Raiders)'가 글로벌 시상식 'D.I.C.E. 어워드(D.I.C.E. Awards 2026)'에서 '올해의 온라인 게임(Online Game of the Year)'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D.I.C.E 어워드는 미국 AIAS(Academy of Interactive Arts & Science)가 주관하는 글로벌 게임 시상식으로, 전 세계 3만3000여 명의 게임 개발자와 업계 전문가들이 직접 투표에 참여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특히 올해의 온라인 게임 부문은 한 해 동안 가장 뛰어난 온라인 플레이 경험과 서비스 완성도를 선보인 작품에 수여되는 상으로, 게임성·기술력·운영 전반에 걸친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이번 수상으로 아크 레이더스는 앞선 '더 게임 어워드(The Game Awards)', '스팀 어워드(Steam Award)'에 이어 'D.I.C.E. 어워드'까지 석권하며, 출시 100여 일 만에 글로벌 게임 어워드 3관왕을 달성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아크 레이더스는 글로벌 누적 판매량 1400만 장을 돌파했으며, 지난 1월 최고 동시접속자 수 96만 명, 이용자 평가 33만 2000여개 중 87% 긍정으로 '매우 긍정적(Very Positive)' 등급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리뷰 집계 사이트 오픈크리틱(OpenCritic)에서는 비평가 추천 지수 93%로 '마이티(Mighty)' 뱃지를 획득하는 등 평단과 이용자 양측에서 호평 받고 있다.

 

엠바크 스튜디오의 패트릭 쇠더룬드 대표는 "쟁쟁한 작품들이 함께한 한 해에 동료 개발자들로부터 이 같은 영예를 받게 되어 엠바크 스튜디오를 대표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번 여정을 끝까지 함께해준 팀원들과, 뜨거운 열정과 성원으로 함께해준 이용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이번 수상을 새로운 도약의 출발점으로 삼아, 앞으로도 이용자분들의 기대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위메이드, '판타스틱 베이스볼' 2026 정규 시즌 업데이트 사전예약 실시

 

위메이드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야구 게임 '판타스틱 베이스볼'이 2026 정규 시즌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사전예약은 3월 25일까지 특설 페이지에서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해 참여할 수 있다. 판타스틱 베이스볼은 사전예약을 완료한 이용자 전원에게 3월 26일부터 시즌 개막 기념 쿠폰을 제공한다. 인게임에서 쿠폰을 입력하면 '랜덤 선수팩 상자', '프리즘 트레이드권' 등 전력을 강화할 수 있는 풍성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판타스틱 베이스볼 2026 정규 시즌은 3월 26일 업데이트와 함께 시작된다. 위메이드는 이를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운영한다.

 

먼저 3월 26일부터 4월 10일까지 14일 출석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출석만으로 MLB와 KBO 선수가 포함된 '26 정규 시즌 카드 선수팩' 최대 500개를 받을 수 있다.

 

2026 정규 시즌 승부 예측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실제 야구 경기 승리 팀을 맞히고 포인트를 받는다. 도전 횟수 및 예측 성공 횟수, 획득 포인트 등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신규 이용자를 위한 특별한 혜택도 마련됐다. 판타스틱 베이스볼은 정규 시즌 시작 이후 접속한 신규 이용자에게 메인 튜토리얼 완료 시 최대 170회 선수 획득 기회를 선물한다. 이를 통해 초기 전력 구성에 필요한 주요 선수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설 맞이 이벤트 실시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설 명절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설 명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게임과 커뮤니티에서 함께 진행된다. 먼저 게임에서는 오는 15일부터 20일까지 '즐거운 설날! 룰렛 이벤트'가 실시되며, 룰렛 코인을 모아 돌림판을 통해 축복의 무기 소환권, 행운의 복주머니 등 획득 가능하다.

 

특히 행운의 복주머니는 누적 수량에 따라 캐릭터 성장에 도움을 주는 신성의 무기 소환권, T5~T7 보석 소환권, 유일급 영웅 무기 교환권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15일부터 22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일반 복주머니를 무료로 매일 10개씩 지급한다. 일반 복주머니 이벤트에서는 영광의 무기 소환권, 영광의 보석 소환권 등 아이템과 더불어 추가 보상을 지급하는 희귀 복 주머니를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는 28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설날 특별 쿠폰이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공개된다. 쿠폰 입력 시 다이아 500개와 영광의 보석 1회 소환권 10개, 영광의 무기 1회 소환권 10개 등이 제공된다.

 

한편 발할라 서바이벌에서는 유일급 영웅 무기 교환권을 받을 수 있는 '초콜릿보다 달콤한 발렌타인 빙고 이벤트'와 '발렌타인데이 기념! 초콜릿을 주고 싶은 영웅은?'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 원작 성우진 릴레이 인터뷰 영상 공개

 

넷마블이 오픈월드 역할수행게임(RPG) 신작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의 출시를 앞두고, 원작 애니메이션 성우진이 참여한 릴레이 인터뷰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이번 영상은 원작 성우 7인이 직접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을 플레이한 생생한 소감과 본인이 연기한 캐릭터에 대한 생각, 그리고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전하는 영상 시리즈다.

 

인터뷰 영상은 14일 엘리자베스 역의 성우 '아마미야 소라' 편을 시작으로 멜리오다스, 킹, 트리스탄, 티오레 등 주요 캐릭터를 연기한 성우들의 인터뷰가 차례로 공개될 예정이다. 각 영상에는 성우들이 오리진을 통해 구현된 일곱 개의 대죄 애니메이션의 세계에 대한 감상과 이용자들에게 전하는 메시지가 담긴다.

 

넷마블은 이번 성우 인터뷰 공개를 기념해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쿠폰 등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을 내달 17일 플레이스테이션5(PlayStation 5)와 스팀(Steam)에서 선공개하고, 24일 모바일 버전을 포함한 전 플랫폼에서 그랜드 론칭한다.

홍성일 기자 hong62@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