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샴푸 '그래비티' 대만서 완판…롯데홈쇼핑 'K브랜드 수출 플랫폼' 통했다

2025.05.23 06:02:23

[더구루=이연춘 기자] 롯데홈쇼핑이 지난해 단독 출시한 된 탈모 방지용 샴푸 그래비티(Gravity)가 대만에서 완판됐다.

 

롯데홈쇼핑이 국내에서 인기를 끄는 패션·뷰티 단독 상품을 해외 홈쇼핑에서 판매하는 수출 플랫폼 사업이 단박에 성공했다. 롯데홈쇼핑은 국가별 특성과 고객 데이터를 반영한 현지화 전략으로 우수한 K-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롯데홈쇼핑은 22일 대만 1위 홈쇼핑 채널 ‘모모홈쇼핑’을 통해 ‘그래비티’를 론칭한다. 이날 저녁 9시 프라임 시간대에 방송된 론칭쇼는 대만의 ‘판매 여왕’으로 불리는 인기 쇼호스트 췌자쉔(崔家軒, Sharon Tsui)이 진행을 맡았다. 방송과 동시에 준비된 전 수량이 완판되며 또 한 번의 품절 기록을 세웠다.


그래비티는 이해신 KAIST 화학과 석좌교수가 창업한 스타트업 폴리페놀팩토리의 기능성 탈모 샴푸로 특허 성분을 함유했다. 지난해 국내 롯데홈쇼핑에서 단독 출시 후 방송 4회 연속 완판, 누적 판매 15만 병을 기록한 히트 상품이다.

 

대만은 고온다습한 기후 특성상 모발 볼륨 유지에 대한 수요가 높아, 볼륨 특화 제품인 그래비티가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포 풀이된다. 롯데홈쇼핑은 제품 기능뿐 아니라 향, 디자인까지 현지화했다.


이번 완판으로 해회 시장을 반응이 확인된 만큼 대만을 시작으로 일본·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시장으로 진출 국가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상용 롯데홈쇼핑 브랜드개발랩장은 “단독 브랜드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수출 플랫폼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연춘 기자 lyc@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