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홍삼음료 3종 론칭…美 동부 최대 건강기능식품박람회서 공개

2022.09.27 08:17:42

리빌드·샤프·칠아웃 등 세 가지 종류 개발
홍삼 맛 알린다…면역력·집중력 향상 강조

[더구루=한아름 기자] KGC인삼공사가 미국에서 홍삼 음료 'HSW' 3종을 론칭한다. 이 음료는 정관장 액상용 파우치 '홍삼원'을 현대적으로 리뉴얼한 제품으로, 진한 홍삼 맛이 익숙지 않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개발됐다.


27일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미국에서 홍삼 음료 HSW 3종을 선보인다. KGC인삼공사는 미국 동부 최대 건강기능식품박람회인 'NPEE'(Natural Products Expo East)에서 HSW의 특장점을 알릴 예정이다.


KGC인삼공사는 추운 독감철을 맞아 면역력 향상을 원하는 소비자를 타깃해 HSW 마케팅을 집중할 계획이다.


HSW은 액상형 파우치 홍삼원을 현대적으로 리뉴얼한 무카페인 건강 음료다. 인공감미료나 유전자 변형 성분(GMO)이 첨가되지 않았다. 한 병 당 40㎉ 미만이라 체중관리 음료로도 제격이다. △리빌드(Rebuild) △샤프(Sharp) △칠아웃(Chill-out) 등 총 세 가지 종류로 개발됐다.


리빌드는 오리지널 홍삼 음료로, 생강과 고지베리, 꿀 등이 들어있다. 에너지를 재충전하는 데 도움을 준다. 샤프는 엘더베리와 생강, 고지베리 등과 함께 탄산이 들어있는 음료다. 직장인이나 수험생의 집중력을 향상하는 데 좋다. 칠아웃은 무가당 홍삼 음료다. 비타민C와 카모마일, 레몬그라스, 고지베리가 들어있다.


KGC인삼공사는 HSW 3종으로 미국 매출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전 세계적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어남에 따라 천연 허브 음료 시장이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시장조사기관 밴티지 마켓 리서치에 따르면 허브 음료 시장 규모는 2021년부터 2028년까지 연평균 성장률 5.1%를 기록할 것으로 기대된다. 2028년 천연 허브 음료 시장 예상 규모는 24억 5000만 달러에 달한다.


특히 미국에서 홍삼원 매출이 고공 상승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홍삼원의 미국 매출은 2015년 14만 달러에서 2021년 823만 달러로 빠르게 성장했다. 6년 만에 5779% 늘어난 것이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홍삼의 건강한 이미지를 부각해 미국에서 대표 건강기능식품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이다. 미국은 아시아 국가 다음으로 가장 큰 수출국인 만큼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는 모습이다. 현지에서 특화 전용 제품 '코어셀렉트(KORESELECT)' 마케팅을 활발하게 벌이고 있다.


실제 전체 수출 실적이 크게 늘고 있다.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지난해 수출은 2019년 대비 20% 증가했다.
 

한아름 기자 arhan@thegur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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