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정등용 기자] NH투자증권이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지속 가능한 수익 창출력을 갖춘 사업 포트폴리오 구축에 초점을 맞췄다.
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NH투자증권은 조직 개편을 통해 리테일 부문에서 리테일혁신추진부를 신설했다. 새로운 핵심 고객군인 디지털부유층을 공략하고 디지털 채널로 분화 발전해 나가는 조직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차원에서다.
기존 디지털전략본부는 그로스(Growth)그룹으로 변경해 데이터 분석을 통한 고객기반 성장을 추진한다. 리테일지원본부는 리테일 어드바이저리본부로 변경해 전문적인 자문서비스·지원 업무로 확대 개편했다.
기업금융(IB) 부문에서는 글로벌 신디케이션부·구조화금융부를 신설해 전통적인 IB 사업영역을 뛰어넘어 글로벌 세일즈 역량과 구조화 사업 역량을 강화했다.
또한 글로벌 인프라 프로젝트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외부위탁운용관리(OCIO) 솔루션 본부에 있던 멀티상품솔루션부를 IB 사업부로 이동시켜 글로벌 프로덕트 솔루션부로 명칭을 변경했다.
기관영업 부문에서는 에쿼티세일즈본부 명칭을 기관커버리지본부로 변경했다. 더불어 기관상품솔루션부를 수관해 기관 금융상품영업까지 포괄하는 홀세일 비즈니스 전담 체계를 구축했다.
OCIO솔루션본부 산하에는 마케팅 업무를 전담 수행하는 OCIO마케팅부를 신설해 전문성을 제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