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구루=김형수 기자] 에이에쓰씨씨 뷰티 브랜드 얼터너티브스테레오가 일본에 립&치크 화장품 신제품을 론칭하고 열도 공략에 나선다. 일본 유통망 확대에 이어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며 열도 뷰티 시장 내 입지를 공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얼터너티브스테레오는 아모레퍼시픽 지주사 아모레퍼시픽그룹(이하 아모레G)이 2023년 10억원 규모 투자로 국내외 시장에 알려졌다. 신규 뷰티 스타트업 대상 투자를 통한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아모레G의 판단으로 분석된다.
10일 얼터너티브스테레오 일본 파트너사 뷰티 기업 타케우치제약(武内製薬)에 따르면 얼터너티브스테레오는 오는 12일 현지에 신제품 립&치크 블러싱 펜덴트(Lip&Cheek Blushing Pndant·이하 립&치크 펜던트)를 론칭한다. 일본 전역에 매장을 두고 있는 버라이어티숍(화장품 등 편집매장) 로프트·플라자 등의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판매를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립&치크 펜던트는 얼터너티브스테레오가 일본에서 처음 선보이는 화장품이다. 끈적거리지 않는 고광택 텍스처 제품으로 입술과 볼 양쪽에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깨끗하면서도 볼륨감을 연출할 수 있는 투명한 2톤 컬러로 구성됐다. 일본에 총 8가지 색상을 출시할 예정이다. 구체적 관련 정보는 추후 공개한다는 방침이다.
일본 판로를 넓힌 얼터너티브스테레오가 신제품 출시를 통해 신규 수요를 창출하고 현지 판매를 확대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는 모습이다. 지난해 4월 일본 대형 온라인 쇼핑몰 큐텐·라쿠텐에 입점하며 열도에 진출한 얼터너티브스테레오는 같은해 7월 로프트, 2개월 뒤인 9월 플라자를 통한 화장품 판매를 시작했다. 로프트는 117개, 플라자는 118개 매장을 일본 전역에서 운영하고 있다.<본보 2024년 9월 3일 참고 '아모레 투자' 얼터너티브스테레오, 日 유통망 확대…로프트 이어 프라자 입점>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고 브랜드를 알리는 데도 매진한 바 있다. 지난해 10월 일본 도쿄 하라주쿠 소재 아토코스메 도쿄에 이어 지난해 11월 아토코스메 오사카에 팝업스토어를 열고 립 포션 슈가 글레이즈·립 포션 밀크 펄 글로스·립 포션 스티밍 밀크 밤 등을 선보였다.<본보 2024년 11월 13일 참고 '아모레G 픽' 얼터너티브스테레오, 도쿄 찍고 오사카 팝업>
타케우치제약은 "얼터너티브스테레오가 손쉽게 빈티지하면서도 감각적 무드의 립&치크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화장품 신제품을 선보인다"면서 "피부톤에 맞춰 2톤 컬러를 레이어링하거나 덧칠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