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이연춘 기자] 보람바이오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쿠팡을 중심으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비알(Dr.BR)’의 판매 채널을 확대했다. 연말까지 대형 할인 프로모션을 잇달아 진행하며 온라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27일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조사에 따르면 전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온라인 매출 비중은 71%로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했다. 온라인 중심의 소비구조가 뚜렷해지는 가운데 보람그룹의 그린바이오 기업 보람바이오도 흐름에 맞춰 B2C 접점 확대 전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브랜드의 온라인 노출을 강화해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앞서 보람바이오는 닥터비알 출시 초기부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공식 판매 채널로 운영해왔다. 올해 진행한 100원딜, 1000원딜이 높은 참여를 기록한 데 이어 고객 접점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브랜드 최초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지난 10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총 21일간 실시되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닥터비알의 핵심 주력 제품인 △멀티비타민 이뮨 △루테인지아잔틴 알티지 오메가3 △관절 FAC 등을 최대 68%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행사 기간 동안 가장 많은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베스트 제품 3종 선물세트를 별도 제공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쿠팡에서는 닥터비알의 주요 제품들이 11월부터 ‘로켓배송’ 시스템에 편입돼 배송이 빨라진다. 로켓배송은 쿠팡 측이 상품 경쟁력·수요·품질 등을 종합 검토해 직접 매입을 결정하는 방식으로, 고객들은 안정적으로 물품을 확보할 수 있고 신속하게 배송받을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더불어 27일부터 내달 1일까지 쿠팡 메인 기획전인 ‘위캔드 푸드 세일즈’에서 닥터비알을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이벤트에서는 주요 제품을 10~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추운 겨울 건강기능식품 구매를 위해 고민하던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보람바이오 관계자는 “온라인 플랫폼 중심의 구매 문화가 강화되는 만큼 주요 이커머스 채널에서의 소비자 접점을 넓히는 것이 중요하다”며 “더 많은 소비자가 닥터비알을 경험할 수 있도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등 플랫폼에서의 프로모션을 확장하고 대형마트, 편의점 등의 오프라인 채널도 입점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