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I, 필리핀에 글로벌 두번째 서비스 허브 구축…1000개 일자리 창출

2022.06.15 10:56:47

아시아·태평양 통합 비즈니스 솔루션 제공
'담배 없는 미래 '비전 실현 일환

 

[더구루=김형수 기자] 필립모리스인터내셔널(PMI)이 필리핀 마닐라 인근에 글로벌 비즈니스 허브를 추가로 조성하면서 아시아·태평양 지역 사업 역량 강화에 나섰다. 필립모리스인터내셔널은 담배 없는 미래라는 비전 실현을 위해 언젠가 담배 판매를 중단하겠다는 계획에 따른 것이라고 전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필리핀의 수도 마닐라 남동쪽에 자리한 마카티(Makati)에 PMI 비즈니스 솔루션(PMI Business Solution)이라는 이름의 글로벌 공유 서비스 센터를 설립했다. 

 

필립모리스인터내셔널은 이번 투자를 통해 폴란드 크라쿠프(Krakow)에 이어 두 번째 글로벌 비즈니스 서비스 허브를 보유하게 됐다. 이를 통해 유럽은 물론 필리핀을 포함한 아시아·태평양 지역 필립모리스인터내셔녈 계열사를 대상으로 통합된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글로벌 서비스 허브는 필립모리스인터내셔널이 필리핀에서 추진하는 다년간 투자와 경제 가치 창출 계획의 일환이다. 앞으로 가치사슬 전반에서 1000개에 달하는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예상된다.

 

필립모리스인터내셔널은 이처럼 필리핀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하는 것은 필리핀 시장에 대해 지니고 있는 자신감과 헌신을 보여주는 것이라는 설명이다.

 

필립모리스인터내셔널의 필리핀 계열사인 PMFTC는 말보로, 포츈, 챔피언, 호프 등의 담배를 생산하며 필리핀 담배 업계에 선두를 다투고 있다. 마닐라 남쪽 바탕가스(Batangas), 마닐라 동쪽 마리키나(Marikina City) 등에 제조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샤르미니 크리슈난(Sharmini Krishnan) PBS 사장은 "필리핀은 다채로운 인재풀을 보유하고 있으며 필립모리스인터내셔널 전반에 걸친 혁신을 촉진할 새로운 역량을 갖출 수 있는 가능성 때문에 전략적 위치로 선정됐다"면서 "마닐라 인근에 들어서는 글로벌 허브는 디지털 및 글로벌 솔루션 설계는 물론 금융, 인재, 문화, 정보기술 등의 분야에 있어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형수 기자 kenshin@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