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건설기계, 인니 칼리만탄에 중장비 부품 물류 거점 마련

2024.07.18 08:25:48

21일 착공식 열고 중장비 부품 물류창고 건립 착수
인니 사업 확장 위해 물류거점 확대

 

[더구루=길소연 기자] HD현대건설기계가 인도네시아 보르네오 섬의 항구도시인 발릭파판(Balikpapan)시에 중장비 부품 물류 거점을 마련한다. 인도네시아는 신수도 사업을 비롯해 교통 및 상하수도 시설 등 인프라 정비와 관련한 건설기계 수요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 HD현대건설기계는 애프터마켓 분야 경쟁력까지 확대해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성장을 꾀한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HD현대건설기계 인도네시아법인은 오는 21일(현지시간) 발릭파판시 카랑 조앙(Karang Joang)에서 착공식을 열고 물류창고 건립에 착수한다. 

 

채희범 HD현대건설기계 인도네시아 법인장은 최근 아크말 말릭(Akmal Malik) 인니 동부 칼리만탄 주지사 대행을 만나 이같은 건설 계획과 사업 의지를 전달했다. 이 자리에는 부디 아구스티안토(Budi Agustianto) HD현대건설기계 인니 영업마케팅 이사도 참석했다. 

 

채 법인장은 "HD현대건설기계는 부품 물류창고 건설로 동칼리만탄주(州) 지역의 인프라 개발을 지원하고 지역 사회와의 관계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아크말 말릭 주지사 대행은 기쁨을 표하며 "HD현대건설기계의 물류창고는 이 지역의 경제 성장을 촉진하고 인적 자원(HR)을 개선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평가했다. 이어 "발릭파판에 HD현대건설기계의 부품 물류창고가 들어서면 동칼리만탄의 투자 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직접적인 고용 기회를 창출할 뿐만 아니라 동칼리만탄의 젊은 세대에게 건설 산업에서 경력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열어줄 것"이라고 전했다. 

 

HD현대건설기계의 물류창고 건설은 인니 사업 확장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지난해 자카르타 마룬다 국제창고산업단지에 부품유통센터(PDC)를 개소한 데 이어 물류창고로 애프터마켓 분야 경쟁력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본보 2023년 2월 1일 참고 현대건설기계, 인니 부품센터 오픈…애프터마켓 경쟁력 강화>
 

HD현대건설기계는 작년부터 발릭파판에 부품 물류창고 건설을 계획했다. 인도네시아 내 점유율 확대를 위해 소매 법인을 신설한 뒤 부품 물류창고와 트레이닝앤드서비스센터를 오픈해 사업 거점을 확대하고자 한다. 

 

2008년부터 도매사업만 했던 HD현대건설기계는 인니 사업은 소매업으로 영역을 확대해 고객에게 직접 중장비를 판매하고 있다. 이번 물류창고 구축으로 자체 부품 조달능력을 향상시켜 고객 만족도와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갈 방침이다. 

 

HD현대건설기계는 자원 부국 인니 굴착기 시장 공략에 힘쓰고 있다. 유통망 확대와 공급망 단축 등으로 점유율을 확대해 인니 '톱5' 건설기계 업체로 도약할 계획이다. 인니는 직수출 시장으로 중남미 국가들과 중동 산유국 등을 중심으로 견고한 수요가 지속되고 있다. 

길소연 기자 ksy@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