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구루=윤진웅 기자] '달리는 하이힐'. 이는 하이힐을 연상케 하는 높고 매끈한 렉서스 ‘디 올 뉴 LX700h’ 외관을 놓고 하는 말이다. 여기에 반전 있는 오프로드 성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대한민국 1%를 타깃으로 삼았다'는 렉서스코리아의 자신감을 엿볼 수 있었다.
최근 강원도 인제 LX 오프로드 파크에서 열린 미디어 시승 행사를 통해 LX700h를 시승했다. 오프로드 코스와 온로드 코스를 번갈아 가며 성능을 체험했다. 무엇보다 때 아닌 폭설로 눈보라가 몰아친 덕(?)에 LX700h 진가를 확인할 수 있었다.
렉서스가 마련한 오프로드 코스는 △강 △진흙 △바위 △모굴 △통나무 △급경사 △측면 기울기 등 구간으로 구성됐다. LX700h의 다채로운 오프로드 성능을 확인하기 충분했다.
LX700h는 계곡을 도하할 때부터 인상적인 오프로드 실력을 자랑했다. 수심 70㎝를 무리 없이 건넜다. 하이브리드 차량으로서 도하 성능을 확보하기 위해 메인 배터리에 새로운 방수 구조를 적용한 덕분이다.

진흙과 바위, 모굴, 통나무 코스도 거뜬하게 극복했다. 바퀴가 헛돌거나 한 바퀴가 지면에서 뜨는 상황이 발생했을 때 이를 극복할 수 있는 ‘디퍼렌셜 록’ 기능 덕이다
특히 센터 디스플레이를 통해 차량 하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다. 차량 하부에 달린 카메라를 통해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불규칙한 장애물을 확인할 수 있어 매끄럽게 통과 할 수 있었다.
급경사와 측면 기울기 구간에서도 LX700h는 거뜬했다. 코스를 맞딱드린 상황에서 운전자 시선으로 지켜볼 때는 전복에 대한 불안감이 있었으나 기우였다.
LX700h 매력은 온로드에서도 이어졌다. 눈길에서 안정적인 제동을 자랑했다. 3톤에 달하는 중량과는 대조적인 날렵한 움직임이 인상적이었다. 3.5ℓ V6 트윈 터보 엔진 기반의 병렬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기반으로 빠른 가속에서도 폭발적인 힘을 발휘했다. 물론 저속에서도 안정적으로 가속력을 끌어올리면서 엔진을 잘 뒷받침했다.
아쉬운 점은 휴대폰 무선 충전 공간이다. 센터 디스플레이 하단 정중앙에 있어 간편하게 휴대폰을 올려놓을 수 있어 편했으나, 휴대폰을 단단하게 고정할 수 있는 별도 지지대가 없어 방지턱 구간 등에서 휴대폰이 충전 공간을 벗어나는 경우가 많았다.
온로드 구간을 완주한 뒤 기록한 연비는 7.6㎞/ℓ였다. 공인 연비(9.0㎞/ℓ)보다 1.4㎞/ℓ 낮았으나, 성능 확인을 위해 주행 내내 급가속과 급감속을 반복했다는 사실과 큼지막한 차체를 감안하면 기대 이상이다. VIP·럭셔리 트림 기준 LX700h 전장은 5095㎜, 전폭은 1990㎜, 전고는 1895㎜로 넓은 공간감을 자랑한다. 트렁크 용량은 204ℓ, 뒷자리 폴딩 시 1767ℓ로 골프백을 4개까지 실을 수 있다.
한편 LX700h의 가격은 4인승 VIP 1억 9457만원, 5인승 오버트레일 1억6587만원, 7인승 럭셔리 1억6797만원이다.(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