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구루=김나윤 기자] 하나은행 인도네시아 법인이 현지 자산운용사 샤일렌드라 캐피탈(Syailendra Capital)과 협력해 모바일 애플리이션 마이하나를 통한 뮤추얼 펀드 직접 구매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번 협업을 통해 고객은 별도의 투자 플랫폼이나 계좌 개설 없이도 은행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다양한 투자 상품을 직접 선택하고 가입할 수 있다.
빅터 테자(Victor Teja) 샤인렌드라 최고 리테일 책임자는 23일(현지시간) "이번 협력은 포괄적인 투자 접근을 확대하는 중요한 단계"라며 "고객이 별도 플랫폼 없이 앱에서 바로 펀드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이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의 경제 환경 속에서 대중이 신뢰할 수 있는 투자 옵션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 측정 가능한 수준의 위험 내에서 최적의 투자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하나은행은 유통 채널을 디지털로 확장하고 인도네시아 현지 리테일 고객을 대상으로 보다 안전하고 비용 효율적인 투자 옵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고객은 마이하나 앱에서 자신의 위험 성향과 투자 목표에 적합한 펀드 상품을 직접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샤일렌드라 단기금융펀드(SDK) △샤일렌드라 채권형 펀드(SFIF) △샤일렌드라 프리미엄 채권형 펀드(SPTP) △샤일렌드라 혼합형 기회 펀드(SBOF) △샤일렌드라 주식형 기회 펀드(SEOF) △샤일렌드라 MSCI 인도네시아 밸류 인덱스 펀드(SMSCI) 등 총 6종의 플래그십 뮤추얼 펀드 상품은 모두 마이하나 앱을 통해 직접 가입·관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