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UAE 최대 통신기업과 MENA 최초 '올인원 TV'로 파격 구독 모델 구축

2026.02.19 11:04:14

프리미엄 TV부터 OTT·설치·보증까지 하나로
24개월 분납으로 초기 부담 획기적 개선

 

[더구루=김예지 기자] 삼성전자가 중동 최대 통신 기업과 손잡고 하드웨어와 콘텐츠를 결합한 파격적인 구독 모델을 선보인다. 단순한 가전 판매를 넘어 스마트 TV 생태계를 확장하고 구독 경제 모델을 중동·북아프리카(MENA) 지역에 이식하겠다는 전략이다.

 

19일 이앤(e&)그룹에 따르면 삼성 걸프 일렉트로닉스(Samsung Gulf Electronics, 이하 SGE)와 이앤 UAE는 중동 지역 최초의 올인원 TV·스트리밍 번들 서비스인 '올인원 TV(All-In TV)'를 공식 론칭했다. △삼성전자 프리미엄 스마트 TV △인기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구독권 △설치·보증 서비스를 하나의 월정액 요금제로 묶은 것이 특징이다.

 

고객은 삼성전자의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The Frame)을 비롯해 QLED, OLED 등 55인치부터 85인치까지 다양한 라인업 중 원하는 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 번들에는 △아마존 프라임(Amazon Prime) △OSN+ △STARZPLAY 등 현지 인기 스트리밍 서비스가 포함된다. 모든 비용은 고객의 이앤 통신 요금 청구서에 합산되어 간편하게 결제된다.

 

이번 서비스는 홈 엔터테인먼트 구축에 필요한 초기 비용 부담과 복잡한 설치 과정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월 이용료는 24개월 할부 기준 최저 109 디르함(약 4만원)부터 시작한다. 개별적으로 기기를 구매하고 서비스를 구독할 때보다 최대 3700 디르함(약 146만원)의 비용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특히 SGE는 고객이 계약을 갱신할 때마다 최신 TV 모델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고객이 항상 최첨단 기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했다. 여기에 △무료 배송 △전문 설치 서비스 △2년 연장 보증 혜택까지 더해 고객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비네트 쿠마르(Vineet Kumar) SGE 비주얼 디스플레이 부문장은 "이앤 UAE와의 협력을 통해 삼성의 최신 디스플레이 기술을 보다 유연하고 접근하기 쉬운 모델로 선보이게 되어 자랑스럽다"며 "더 프레임부터 OLED까지 삼성의 혁신적인 제품군을 통해 미래형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누구나 쉽게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이번 협력을 통해 중동 시장에서의 락인(Lock-in) 효과를 극대화할 것으로 보고 있다. 고가의 가전제품을 구독 형태로 제공함으로써 진입 장벽을 낮추는 동시에, 통신사와의 결합을 통해 장기적인 고객 관계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타메르 엘토니(Tamer Eltoni) 이앤 UAE 수석 부사장은 "All-In TV는 고객이 홈 엔터테인먼트를 업그레이드하는 방식을 단순화한다"며 "번거로운 절차나 초기 비용 없이 단 한 번의 결제로 최신 기술과 프리미엄 콘텐츠를 모두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앤그룹은 과거 에티살랏(Etisalat)으로 알려진 UAE의 국영 통신사로, 전 세계 16개국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글로벌 기술 그룹이다. 유럽 최대 통신사 보다폰의 지분 16% 이상을 보유한 단일 최대 주주로서 글로벌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최근 PPF 텔레콤 인수 등 공격적인 인수합병(M&A)와 인공지능(AI) 기반 디지털 전환을 통해 '테크 기업'으로의 변모를 가속화하고 있다.

김예지 기자 yeletzi_0418@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