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뉴스 전문매체 더구루가 신입사원(취재기자·리포터·아나운서)을 모집합니다" 더구루가 뉴미디어 시대를 함께 할 인재를 찾습니다. 지난 2019년 창간한 더구루는 벤처기업인증 등을 통해 언론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며 주목받는 미디어 스타트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미디어 산업에 신선한 바람을 불러온 더구루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 능력 있는 젊은 인재의 도전을 기다립니다. ■모집부문 취재기자 : 인원 0명 / 리포터·아나운서 : 인원 0명 ■전형절차 1차 서류전형 / 2차 임원면접 / 3차 최종합격 ■응시자격 ·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2024년 2월 졸업예정자 · 공인어학시험 (영어·중국어·한국어 능력 등) 성적표 제출자 · 연령·성별·전공 제한 없음 ■전형일정 서류접수 11월 8일(수) ~ 11월 30일(목), 서류전형 합격자는 개별통보 ■제출서류 이력서, 자기소개서 ■ 접수처 이메일 접수 guru_recruit@theguru.co.kr ■ 문의 (02)6094-1236
"글로벌 기업·금융뉴스 전문매체 <더구루>가 경력직 기자·아나운서·영상편집·광고영업 직원을 모집합니다." 더구루가 뉴미디어 시대를 함께 할 인재를 찾습니다. 지난 2019년 창간한 더구루는 벤처기업 인증 등을 통해 언론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며 주목받는 미디어 스타트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미디어 산업에 신선한 바람을 불러온 더구루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 능력 있는 인재들의 도전을 기다립니다. ■모집부문 취재기자 : 경력 0명(산업·금융/증권·유통/제약/바이오/IT) 아나운서 : 경력 0명 영상 제작·편집 : 경력 0명 광고영업 : 경력 0명 ■전형절차 1차 서류전형 / 2차 임원면접 / 3차 최종합력 ■응시자격 취재기자/광고영업 : 경력 3년 이상인 자 아나운서/영상 제작·편집 : 관련 경력 1년 이상인 자 ■전형일정 서류접수 3월 2일(목) ~ 3월 17일(금), 서류전형 합격자는 개별통보 ■제출서류 공통 : 이력서, 자기소개서 취재기자 : 기명기사 5건 아나운서/영상 제작·편집 : 포트폴리오 ■ 접수처 이메일 접수 theaclip@theguru.co.kr ■ 문의 (02)6094-1236
'글로벌 기업·금융뉴스 전문매체' 더구루가 뉴디미어 시대를 함께 할 인재를 찾습니다. 지난 2019년 창간한 더구루는 벤처기업 인증 등을 통해 언론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며 주목받는 미디어 스타트업으로 성장했습니다. 미디어 산업에 신선한 바람을 불러온 더구루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 능력 있는 인재들의 도전을 기다립니다. ■ 모집요강 모집부문 및 모집인원 : 금융, 부동산, 산업 등 경력기자(0명), 방송진행(아나운서·0명) 전형방법 : 1차 서류전형 ▶ 2차 면접 우대조건 ① 외국어 능통자 우대(영어, 중국어, 일본어) ② 3년 이상 동종업계 경력자/해외근무가능자 ■ 지원서 접수 ① 접수기간 : 2022년 4월 18일(수) ∼ 2022년 5월 6일(금) 18:00 ② 이력서 제출 : 이메일 접수 theaclip@theguru.co.kr(이력서 자유양식) ※경력 지원자는 기명기사 5건 PDF파일로 첨부 ※서류 접수 마감 전, 적합한 지원자가 있을 경우 수시로 면접 진행 ■ 전형 일정 ①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 5월 13일(금) 개별통보(이메일, 유선) ② 면접일정은 별도 통보
[더구루=홍성일 기자] 소셜커머스 플랫폼 틱톡샵(TikTok Shop)이 미국 Z세대를 중심으로 빠르게 인기를 얻고 있다. 틱톡샵은 이커머스와 온라인 마케팅 양 측면에서 모두 성공적인 결과를 만들어내며 소셜미디어 활용 방식을 한 단계 발전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유료기사코드] 23일 코트라 로스앤젤레스무역관이 작성한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에서 Z세대를 중심으로 소셜커머스(소셜미디어를 통한 쇼핑)가 급부상하고 있다. 미국 시장조사기관 이마케터(eMarketer)에 따르면 2023년 소셜커머스 시장은 670억 달러(약 87조1000억원) 규모였으며, 2027년까지 1445억 달러(약 187조5000억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됐다. 소셜커머스 시장에서 최근 떠오르고 있는 플랫폼이 틱톡샵이다. 틱톡샵은 숏폼(짧은 영상)과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Z세대의 눈길을 사로잡고있다. 틱톡샵의 성공 요인으로는 △숏폼, 라이브 스트리밍에 익숙한 Z세대에 최적화 △상품 정보 획득과 판매자 소통이 동시에 가능한 실시간 상호작용 △상품 탐색부터 구매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 간편 구매 △크리에이터를 활용한 마케팅으로 구매욕구를 자극하는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이 뽑히고 있다. 틱톡샵
[더구루=한아름 기자] 맥도날드(Mcdonald)의 40년 특별 인기 메뉴 '맥립 버거'가 다음달 미국에서 부활한다. 겨울철 비수기에도 매출을 유지하기 위해 맥립 버거 한정 판매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국내에서도 맥립 버거 출시 여부에 관심이 쏠린다. [유료기사코드] 22일 업계에 따르면 맥도날드가 다음달 3일 미국에서 '맥립 버거'를 겨울 특별 메뉴로 선보인다. 맥립 버거 출시에 앞서 오는 25일부터 맥립 BBQ 소스 판매에도 돌입한다. 맥립 버거는 1980년대 추운 겨울 맥도날드 매장을 찾을 정도로 맛있는 버거를 만들자는 독특한 아이디어에서 착안해 개발된 제품이다. 지난 1981년 미국 캔자스주 캔자스시티(Kansas City)에서 처음 출시됐다. 매콤한 맥립 BBQ 소스에 스모키한 향이 나는 돼지고기와 양파, 피클을 구운 번 사이에 넣어 든든한 한끼 식사로 현지 소비자들의 인기를 끌었다. 맥립 버거는 출시 4년 만에 판매 부진으로 단종됐으나 소비자들이 꾸준히 재출시를 요청했으며, 맥도날드가 향수를 자극하는 마케팅을 전개하기 위해 맥립 버거를 특별 인기 메뉴로 부활시켰다. 그러자 맥립 버거는 소비자들의 이목을 다시 끌었다. 소비자들은 맥립 버거가 언제 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