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김형수 기자] 영국 주류업체 디아지오(Diageo)가 소용량 RTD(Ready to Drink·즉석음용) 주류 제품군을 확대한다. 소비자 니즈에 적극 대응하며 관련 수요 선점에 나서는 것으로 해석된다. [유료기사코드] 1일 업계에 따르면 디아지오는 250ml캔 RTD 주류제품을 확대하고 있다. 이전에는 럼 캡틴모건(Captain Morgan), 위스키 조니워커(Johnnie Walker), 진 고든스(Gordon’s), 진 텐커레이(Tanqueray) 등을 활용해서 만든 RTD 주류를 330ml 캔에 담아 판매했는데 보다 작은 250ml 캔으로 전환하는 것이다. 기존에는 식전주 아페리티프(Aperitif) 벨사자르 로제&토닉(Belsazar Rosé & Tonic)에 활용했던 250ml 캔을 적용하는 제품군이 확대되는 것이다. 다음달에는 탠커레이&토닉(Tanqueray & Tonic) 알콜 버전과 무알콜 버전 등 신제품 2종을 250ml 캔에 담아 출시할 예정이다. 디아지오가 알코올 섭취량을 조절하려는 소비 문화가 확산하는 것에 대응해 소용량 캔을 확대 적용하며 경쟁력 강화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250ml 캔이 330
[더구루=김형수 기자] 중국 곳곳에서 지역 보건당국이 임플란트 가격 조정정책을 시행함에 따라 임플란트 비용이 하향 안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현지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한국 임플란트 업체들도 실적 개선 등의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란 예상이 나온다. [유료기사코드] 1일 업계에 따르면 오는 20일부터 중국 베이징에서는 베이징의료보장국(北京市医疗保障局) 등이 지난달 말 발표한 임플란트 서비스 및 소모품 가격 관련 제도가 시행된다. 베이징 보건당국은 해당 제도를 통해 치과 임플란트 비용을 조절하고 감독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의료기관의 등급에 따라 5000위안(약 94만5400원) 안팎의 단일 일반 임플란트 비용 규제 목표를 설정했다. 2등급 미만 공공 의료기관의 경우 4300위안(약 81만2900원), 비(非)도심 6개 지역 3등급 공공의료기관의 경우 4500위안(약 85만700원), 도심 6개 지역 3등급 공공의료기관의 경우 5000위안, 베이징대학병원의 경우 5450위안(약 102만9800원) 등이다. 현재 베이징에서 임플란트를 하는 데 들어가는 비용이 1만5000위안~2만5000위안(약 283만3800원~472만3000원)인 것을 감안하면 80
[더구루=김형수 기자] 캐나다 대마초회사 캐노피 그로스(Canopy Growth)가 과일맛을 강조한 대마초 음료를 선보인다. 음료 라인업을 확대하며 소비자 유치에 힘을 쏟는 모습이다. [유료기사코드] 31일 업계에 따르면 캐노피 그로스는 대마초 음료 브랜드 딥스페이스(Deep Space)와 트위드(Tweed) 브랜드의 대마초 음료 신제품을 출시했다. 캐노피 그로스는 딥스페이스 브랜드 음료로 △복숭아와 멜론의 맛을 강조한 딥스페이스 프로펄션 펄서 피치 △체리와 라임의 맛이 어우러진 딥스페이스 프로펄션 코스믹 체리 라임 등을 준비했다. 355ml 한 캔에는 10mg의 THC(대마초의 환각 성분), 30mg의 자연 발생 카페인, 10mg의 CBG(대마에 함유된 카나비노이드 성분 가운데 하나) 등이 들어있다. 캐노피 그로스는 △트위드 아이스티 레몬 △트위드 아이스티 라즈베리 △트위드 스파클링 레모네이드 △트위드 스파클링 딸기 레모네이드 등을 출시하며 트위드 제품군도 확대했다. 트위드 브랜드 대마초 음료에는 5mg~7.5mg 수준의 THC가 함유돼 있다. 또 캐노피 그로스는 트위드 피즈 파인애플을 론칭했다. 5mg의 THC가 들어있으며 파인애플과 탄산수가 어우러져 톡
[더구루=김형수 기자] 미국 햄버거 브랜드 쉐이크쉑이 현지에서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햄버거의 핵심 요소라고 할 수 있는 소고기 패티의 품질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국내에선 허영인 SPC그룹 회장의 차남 허희수 부사장이 한국 시장 진출을 진두지휘했다. 허 부사장은 해외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에서도 익숙한 유명 브랜드를 국내에 들여오는 데 강점을 보여온 마케팅 전문가로 통한다. 그는 쉐이크쉑, 에그슬럿 등 해외 외식 브랜드를 들여오고 글로벌 식품기업 크래프트하인즈, 미국 1위 그릭요거트 브랜드인 초바니 등과 독점 계약하는 성과를 올린 바 있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쉐이크쉑은 미국 건강정보 전문매체 잇디스낫댓(Eat This Not That)이 발표한 고품질 소고기 패티를 제공하는 미국 버거 체인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 잇디스낫댓은 쉐이크쉑이 미국 뉴욕주 뉴욕시에서 카트를 놓고 장사를 시작할 때부터 ‘세상에 필요한 사려 깊은 가치(Stand For Something Good)’라는 브랜드 철학을 고수하며 품질에 대한 열정을 쏟고 있다고 평가했다. 쉐이크쉑은 미국 품종 앵거스(Angus) 소고기 100%로 버거에 들어가는 패티를 만든다. 호르몬과
[더구루=김형수 기자] 해태제과 허니버터칩이 싱가포르 입맛을 사로잡았다. 온라인 쇼핑을 통해 구입할 수 있어 한국 여행을 떠나지 않아도 한국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라는 평가가 나왔다. 이들 업체들은 이미지 제고와 매출 증대의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해태제과가 출시한 허니버터칩은 싱가포르 여행전문매체 트립질라(TripZilla)가 발표한 '최고의 한국 간식'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 트립질라는 허니버터칩이 아카시아꿀과 프랑스 버터의 맛이 잘 어우러진 감자칩이라고 평가했다. 허니버터칩은 한국 음식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단짠단짠(단맛과 짠맛)의 균형도 훌륭하다는 평가도 받았다. 허니버터칩은 해태제과가 지난 2018년 4월 론칭했다. 당시 출시 100일을 앞두고 매출 50억원을 돌파하며 선풍적 인기를 끌었다. 허니버터칩은 짭짤함과 달콤함은 물론 고소함 등이 조화를 이루며 짭짤함 한가지 만을 강조한 다른 감자칩과는 차별화된 과자로 자리매김했다. 허니버터칩과 함께 롯데제과 빼빼로, 빙그레 바나나우유 등도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롯제제과 빼빼로가 허니버터칩에 이어 해당 순위 2위에 이름을 올렸다. 트립질라는 빼빼로가 얇
[더구루=김형수 기자] 삼양식품이 일본 유통기업과 손잡고 라면 패키지를 모티브로 개발한 이색 티셔츠를 현지에서 출시한다. 불닭 브랜드와 삼양라면을 중심으로 사업이 활기를 띠고 있는 일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삼양식품은 일본 유통기업 이온(AEON)과 협력해 다음달 3일 현지에서 콜라보 티셔츠를 론칭한다. 양사는 이온의 캐주얼 패션브랜드 더블포커스(Doublefocus)를 통해 △삼양라면 △불닭볶음면 △까르보나라 불닭볶음면 △불닭볶음면 등을 모티브로 제작한 티셔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더블포커스는 지난 2016년부터 식품업체, 외식업체 등과 협력해 다채로운 콜라보 티셔츠를 출시하고 있다. 콜라보 티셔츠에는 각각의 라면 패키지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이 적용됐다. 삼양라면 티셔츠는 주황색, 불닭볶음면 티셔츠는 검은색, 까르보나라 불닭볶음면 티셔츠는 분홍색 등 각 라면 포장재의 핵심 색상을 그대로 사용했다. 티셔츠 전면에는 라면 이미지와 함께 '삼양라면 오리지널', '불닭볶음면' 등의 글씨가 한글로 새겨져 있다. 이번 콜라보 티셔츠는 일본 전역에 위치한 약 290개의 이온, 이온스타일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 이온스타일온
[더구루=김형수 기자] 코카콜라가 과일맛을 끌어올린 환타 오렌지를 북미를 시작으로 연내에 글로벌 시장에 내놓는다. 맛을 개선하고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한 환타 오렌지를 내세워 글로벌 탄산음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유료기사코드] 30일 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는 미국과 캐나다에서 과일맛을 업그레이드한 환타 오렌지를 론칭했다. 올해 새로운 환타 오렌지 출시 국가를 점차 확대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코카콜라는 보다 나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더욱 진한 오렌지맛을 지닌 환타 오렌지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향상된 맛을 강조한 새로운 로고와 메시지를 활용한 패키지 디자인이 적용됐다. 코카콜라는 환타 오렌지 10캔팩과 환타 오렌지 제로 슈가 12캔팩 등을 공개하며 라인업도 확대했다. 코카콜라는 북미 지역에서 △모바일 게임 환타 디지털 라이드 앤 십(Fanta Digital Ride n Sip)을 통한 디지털 쿠폰 제공 △미국 LA·애틀란타와 캐나다 토론토에 환타 오렌지 향기가 나는 벽화 설치 △몰입형 시네마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공개 △대학 캠퍼스 내 시음 이벤트 등을 개최하며 업그레이드 환타 오렌지 마케팅에 나선다는 방침이
[더구루=김형수 기자] 유한킴벌리의 모회사 미국 킴벌리클락(Kimberly-Clark)이 지속가능성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킴벌리클락이 다양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전략을 추진하며 지속 가능한 미래 실현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유료기사코드] 30일 업계에 따르면 킴벌리클락은 미국 투자전문지 배런스(Barron’s)가 발표한 지속가능성 우수 미국 기업 순위에서 3위를 차지했다. 배런스는 ESG 투자전문업체 칼버트 리서치앤매니지먼트(Calvert Research and Management)와 손잡고 해당 목록을 작성했다. 순환경제를 위한 노력을 중점으로 평가가 이뤄졌다. 배런스는 ESG에 대한 역풍이 부는 가운데서도 폐기물 발생량을 감축하고 오염을 줄이기 위한 친환경 정책을 펼치는 등 여러 기업이 지속가능성 제고에 힘썼다고 전했다. 킴벌리클락은 △운영 전반에 걸친 에너지 효율성 개선 △대체 에너지 기술 수용 △가치 사슬 전반에 걸친 탄소 배출량 감축 등의 친환경 정책을 펼치고 있다. 오는 2030년 온실가스 배출량을 지난 2015년 대비 50% 감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킴벌리클락은 소외 지역 거주민 지원에도 적극 나서
[더구루=김형수 기자] 오비맥주 본사 AB인베브가 온라인 B2B채널에서 깜짝 실적을 냈다. 지난해 전체 577억8600만달러(약 75조5160억원) 매출 가운데 63%가 B2B(기업간 거래) 디지털 플랫폼에서 발생했다.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한 것이 코로나19 팬데믹이 불러일으킨 위기 상황에서도 실적 개선이라는 성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 나온다. [유료기사코드] 30일 업계에 따르면 AB인베브가 지난 2019년 론칭한 B2B 이커머스 플랫폼 비스(BEES)를 통한 사업이 활성화되고 있다. 비스는 중소규모의 소매업체가 △상품 검색 △주문 △배송 준비 △송장 관리 △디지털 재고 관리 등을 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다. 고객 반응 데이터를 기반으로 향후 사업 방향을 결정하는 데도 활용할 수 있다. 비스는 △도미니카 △아르헨티나 △브라질 △콜롬비아 △에콰도르 △멕시코 △파나마 △페루 △중국 △남아프리카공화국 △미국 등을 비롯한 전 세계 15개국에서 운영되고 있다. 비스의 지난해 월간활성화이용자수(MAU)는 310만명으로 전년에 비해 31% 증가했다. 같은 기간 비스 총상품거래액(GMV)은 320억달러로 전년에 비해 60% 늘어났다. AB인베브는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
[더구루=김형수 기자] 영국 주류업체 디아지오(Diageo)가 처음으로 여성 최고경영자(CEO)를 발탁했다. 이번 고위 리더십 교체를 계기로 글로벌 인사가 줄줄이 교체 될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유료기사코드] 30일 업계에 따르면 디아지오는 데브라 크루(Debra Crew) 최고운영책임자(COO)을 새 최고경영자로 임명했다. 지난 10년 동안 디아지오를 이끌었던 이반 메네제스 경(Sir Ivan Menezes)은 오는 6월30일 은퇴하기로 결정했다. 디아지오는 지난 2013년 7월 CEO에 오른 이반 메네제스 경의 지휘 아래 사업이 크게 성장했다고 전했다. 디아지오는 스카치 위스키, 보드카, 진 럼, 테킬라 등의 글로벌 시장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데브라 크루 COO는 오는 7월1일부터 CEO를 맡아 디아지오 이사회에 합류할 예정이다. 디아지오는 지휘봉을 잡게 된 데브라 크루 COO는 지금까지 여러 글로벌 음료 업체에서 커리어를 쌓은 인물이다. 미국 시카고대학 경영대학원(The University of Chicago Booth School of Business)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를 취득한 데브라 크루 COO는 1997년 미국 식품업체 크래프트푸드,
[더구루=김형수 기자] 농심이 동남아 건기식 시장에 도전장을 던진다. 자체 개발한 건강기능식품 '더마 콜라겐' 성분 저분자콜라겐팹티이드NS를 주기적으로 섭취할 경우 피부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연구 결과에 힘입어 글로벌 공략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한국에 이어 최근 미국에서 라이필 판매를 시작했다"면서 "앞으로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라이필을 출시하는 방안을 저울질하고 있다"고 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영국왕립화학협회에서 발행하는 과학기술논문인용색인(SCI)급 식품&기능(Food&Function)에 농심과 임상시험전문기관 코어덤(이하 농심 연구팀)이 손잡고 수행한 저분자콜라겐팹티이드NS 연구 결과가 실렸다. 농심 연구팀은 30세~60세의 여성 112명을 대상으로 이중맹검 실험을 벌였다. 한 그룹에는 12주동안 매일 1650mg의 저분자콜라겐팹티이드NS를 섭취하게 했고, 다른 그룹은 위약을 먹도록 했다. 위약 섭취군과 비교했을 때 저분자콜라겐팹티이드NS 섭취 4주 이후 피부 수분량 및 피부 박피 등이 크게 개선된 것으로 관찰됐다. 8주후에는 피부 탄력이 향상됐으며, 12주후에는 주름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3달 동
[더구루=김형수 기자] 프랑스 주류기업 페르노리카(Pernod Ricard)의 아이리쉬 위스키 브랜드 제임슨(Jameson)이 디지털 플랫폼을 조성하고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에 나섰다. 고객과의 온라인 접점을 확대하며 마케팅에 힘을 쏟는 것으로 풀이된다. [유료기사코드] 29일 업계에 따르면 제임슨은 디지털 플랫폼 ‘제임슨 커넥츠(Jameson Connects)’를 론칭했다. 제임슨 오리지널 병목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제임슨 커넥츠에 접속할 수 있다. QR 코드는 영국 내 오프트레이드(Off-Trade·슈퍼마켓이나 편의점 등) 채널을 통해 판매되는 제임슨 오리지널 병에 부착돼 있다. 현재는 영국 내에서만 제임슨 커넥츠에 접속할 수 있는 상황이다. 제임슨 커넥츠에서는 제임슨이 추진하고 있는 캠페인 ‘너의 세상을 넓혀봐(Widen the Circle)’와 관련된 여러 이벤트가 지속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공연, 대회, 칵테일 레시피, 스낵 등 다양한 테마의 콘테츠에 대한 조기 접근 기회가 제공된다. 제임슨은 제임슨 커넥츠에서 매달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자주 접속할 이유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제임슨이 영국 아이리쉬 위스키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
[더구루=홍성일 기자] 구글이 인도에서 인공지능(AI), 머신러닝(ML) 등의 기술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육성에 나선다. 1일 업계에 따르면 구글은 '구글 포 스타트업스 액셀러레이터(Google for Startups Accelerator, GFSA)'의 7번째 스타트업 모집을 시작했다. GFSA는 시드, 시리즈A 단계 기술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하며 3개월간의 무자본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구글은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현재까지 인도 내 130여개 스타트업들을 지원해왔다. 구글은 이번 GFSA를 통해 인공지능 기술 중점 스타트업을 육성한다. 7번째 GFSA 신청은 오는 4월 23일까지이며 대상은 인도에 기반을 두고 있는 AI, ML, 데이터 관련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한다. 선정된 스타트업은 AL/ML, 클라우드, UX, 안드로이드, 웹, 제품 전략 등에 대한 멘토링과 지원을 받게 된다. 또한 제품 디자인, 고객 확보, 리더십 개발 등에 중점을 둔 심층분석과 워크숍도 제공하며 마무리에는 인도 전역의 생태계 구축자들이 모인 데모 데이가 열린다. 구글 관계자는 "AI와 ML 혁신 기술을 활용하는데 초점을 둔 스타트업 지원을 모색하고 있다"며 "우리는 A
[더구루=정등용 기자] 글로벌 자동차 기업 포르쉐가 독일 위성 발사 서비스 기업 이자르 에어로스페이스(Isar Aerospace)에 추가 투자를 단행했다. 포르쉐의 우주 산업 진출에도 속도가 붙는 모양새다. 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포르쉐 오토모빌 홀딩 SE는 최근 마감된 이자르 에어로스페이스의 1억6500만 달러(약 2142억 원) 규모 시리즈C 펀딩 라운드에 주요 투자자 중 하나로 참여했다. 이번 펀딩 라운드에는 포르쉐 외에 △7-인더스트리 홀딩 △바이에른 캐피탈 스케일업 펀드 △얼리버드 벤처 캐피탈 △HV 캐피탈 △레이크스타 △롬바드 오디어 인베스트먼트 매니저 △UVC 파트너스 △브이스퀘어드 벤처스 등이 이름을 올렸다. 포르쉐 SE와 HV 캐피탈은 이자르 에어로스페이스 자문위원회에 합류한다. 이자르 에어로스페이스는 총 3억3000만 달러(약 4284억 원)의 투자 자금을 확보하게 됐다. 포르쉐는 지난 2021년 7월에도 이자르 에어로스페이스에 7500만 달러(약 980억 원)를 투자하며 우주 산업 진출에 열을 올리고 있다. 미국 투자은행 모건스탠리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우주 산업 시장은 지난 2020년 3873억 달러(약 485조 원)에서 연평균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