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젠텍, 세종테크밸리 미래기술연구소 착공

[더구루=최영희 기자] 체외진단 전문기업 수젠텍은 혁신적 진단 연구개발(R&D) 능력을 가속화하기 위해 건축을 추진 중인 ‘미래기술연구소(가칭)’가 착공에 들어갔다고 29일 밝혔다.

 

수젠텍의 미래기술연구소는 세종시 행정중심복합도시 내 세종테크밸리에 들어설 예정으로 2023년 1분기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세종테크밸리 산업단지는 지난 2015년부터 세종시가 BT, ET, IT 등 첨단 업종과 지식문화산업(지식산업, 정보통신)의 육성을 위해 연구 집적화 단지로 조성 중인 지역이다.

 

세종테크밸리에는 지식산업센터, 창조형캠퍼스, 캠퍼스타운, 벤처파크 및 리서치파크 등의 시설이 도입될 예정으로, 정부기관을 비롯해 헬스케어, 빅데이터, IT, 바이오 등 첨단혁신기업들이 입주할 계획이다. 현재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창업진흥원과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은 입주를 마쳤으며, 내년 말 네이버의 데이터센터가 준공을 앞두고 있다.

 

수젠텍은 신설되는 미래기술연구소를 통해 바이오, 나노, IT 기술 등 첨단 산업 분야 간의 융합연구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차세대 혁신기술 개발 및 첨단제품 확보와 같이 연구개발 시너지 창출을 위해 시스템연구소와 진단연구소 등 각 분야의 연구시설을 한 곳에 배치할 예정이다.

 

수젠텍 관계자는 “착공에 들어간 이번 미래기술연구소는 지하 1층부터 지상 5층까지 총 연면적 6,170.38㎡(약 1,870평) 규모로, 자체 진단연구소 및 시스템연구소 등이 들어설 예정”이라며 “신설되는 연구소는 진단연구뿐 아니라 IT, BT 융복합 연구가 보다 가속될 수 있는 미래지향적 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연구 시설뿐만 아니라 직원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시설들도 구비될 예정”이라며 “공사가 완료되는 시점에 맞춰 최고의 연구진들이 우수한 연구를 계속 이어나갈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