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한아름 기자] 브리시티아메리칸토바코(BAT)가 유럽 전자담배 시장 교전지로 사이프러스를 택했다. 전자담배 신제품 '글로 하이퍼 플러스'(Glo Hyper+)를 선봬 영향력 확대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다만 국내 출시 시점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BAT는 남유럽과 서아시아 사이에 위치한 섬나라 사이프러스에서 글로 하이퍼 플러스를 출시한다. 글로 하이퍼 플러스는 사이프러스 소매점에서 15유로에 판매된다. 연초 고형물 가격은 개당 3유로로 책정됐다. 글로 하이퍼 플러스는 지난해 출시된 제품으로, 기존의 전자담배 기능을 향상시킨 제품이다. 글로에 적용되던 연초 고형물(제품명 네오 스틱)의 두께를 증가시켜 오리지널 담배 맛에 더 가까운 풍미와 만족감을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BAT가 사이프러스에 글로 하이퍼 플러스를 출시한 이유는 시장 진입시 큰 폭의 매출을 올릴 수 있기 때문이다. 업계에 따르면 사이프러스 인구의 28%가 흡연 중이며 이 중 40%는 흡연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우려, 궐련형 담배의 대안을 찾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 하이퍼 플러스 관련,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BAT 코리아 관계자는 "일본에는 글로
[더구루=한아름 기자] 차인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가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리는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WEF) 연차총회인 '다포스포럼'에서 메타버스 사업에 대한 비전과 미래 성장성을 소개했다. 27일 다포스포럼에 따르면 최 대표는 지난 22~26일에 열린 다보스포럼의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메타버스가 디지털 자산 활성화의 변곡점이 될 수 있다고 그는 강조했다. 그는 메타버스는 가상자산의 대중화를 이끌 동력으로 꼽았다. 향후 메타버스가 발전함에 따라 디지털 자산은 아날로그를 넘어 또 다른 형태로 진화할 것이란 시각도 내놨다. 최 대표는 부동산과 금융, 수집품과 같은 전통 자산에서의 메타버스 버전으로 새롭게 창조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메타버스에서의 프라이버시, 데이터 보호는 지금보다 더 중요해질 것이며 관련 당국은 디지털 자산 보호나 규제 관련 논의 등 명확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CJ올리브네트웍스는 메타버스와 더불어 신규 비즈니스를 발굴하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겠단 포부를 밝혔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CJ그룹의 IT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메타버스 사업 확장의 발판을 마련해왔다. 지난 1일부터 메타버스사업TF
[더구루=한아름 기자] 만성 변비를 위한 디지털 치료제 '진동 알약'이 임상 연구 단계를 거쳐 최종 허가만 남았다. [유료기사코드] 27일 업계에 따르면 이스라엘 바이오기업 바이브런트 가스트로(Vibrant Gastro)가 개발 중인 만성 변비 진동 알약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임상 데이터를 제출, 허가 여부를 기다리고 있다. 회사는 진동 알약이 만성 변비 약물 치료제의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란 입장이다. 바이브런트 가스트로가 개발한 진동 알약은 종합 비타민 수준 크기의 디지털 치료제다. 소화 기관을 통과할 때 진동해 대장의 운동을 자극하는 데 도움을 준다. 알약의 위치 등은 스마트폰 앱으로 확인할 수 있다. 1주에서 8주간 진동 알약을 사용하면 규칙적인 배변 운동을 하는 데 도움을 준다. 바이브런트 가스트로는 앞서 312명의 만성 변비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을 진행했다. 그 결과 참가자 중 39%가 매주 최소 한 번 이상의 추가적인 완전한 배변 활동을 보고했다. 이는 위약(가짜약)을 복용한 환자(22%)보다 월등히 높았다. 또한 전동 알약을 복용한 그룹에서 삶의 질이 크게 향상된 것을 확인했다. 복용 시 부작용도 보고되지 않아 안전성도 입증됐다는 평가
[더구루=한아름 기자]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가 일본 라인업을 강화, 현지 공략에 속도를 낸다. 위드 코로나 여파에 뷰티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어 성장세가 예상된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에뛰드는 아이섀도 팔레트 '플레이 컬러 아이즈 굿모닝 캠핑'(Play Color Eyes Good Morning Camping)을 일본 시장에 오는 7월 론칭한다. 이 제품은 온라인 스토어에서만 한정 판매된다. 가격은 2750엔(약 2만7200원)이다. 위드 코로나로 인한 화장품 수요 증가를 염두에 두고 화장품 라인업을 확장, 브랜드 이미지와 제품력을 알리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여름을 맞아 캠핑과 피크닉 등 아웃도어 활동이 늘어나면서 이와 어울리는 메이크업 제품을 선봬 판매고를 올리겠다는 전략이다. 지난 2006년 일본에 진출한 아모레퍼시픽은 2011년 에뛰드를 일본 시장에 선보였다. 현재 20개의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다. 앞서 에뛰드는 올해 초 수량 한정으로 무직타이거(MUZIK TIGER) 컬렉션을 출시 한 데 이어 쿠키 브랜드 로아카(Loacker) 콜라보 컬렉션, 픽싱 틴트 신제품, 제로 피지 드라잉 파우더를 연달아 내놨다. 지난 1월에는 일본 최대 온라
[더구루=한아름 기자] 미국 생명공학기업 유나이티드 테라퓨틱스의 티바소(Tyvaso) 건조 분말 흡입기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승인받았다. 앞서 개발한 티바소의 제형 변화에 성공한 것이다. 티바소의 제형이 다양화되면서 새로운 소비자층을 끌어들이고 매출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유료기사코드] 27일 FDA에 따르면 유나이티드 테라퓨틱스가 개발한 티바소(Tyvaso) 건조 분말 흡입기(DPI)를 허가했다. 티바소는 폐동맥고혈압(PAH), 간질성 폐 질환과 관련된 폐고혈압(PH-ILD)의 치료를 위한 의약품이다. 이번 승인으로 티바소는 PAH 및 PH-ILD에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분말 흡입기가 됐다. 티바소 분말 흡입기는 오는 6월부터 미국 의료 현장에서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제형으로 소비자의 복용 편리성을 개선해 높은 판매고가 예상된다. 마이클 벤코위츠(Michael Benkowitz) 유나이티드 테라퓨틱스 CEO는 "티바소 분말 흡입기는 편리하고 휴대하기 좋아 PAH, PH-ILD 환자의 삶의 질을 높이는 의약품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FDA 승인은 51명의 PAH 환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BREEZE) 데이
[더구루=한아름 기자] 제너시스BBQ가 대만 3대 명절인 단오절(Dragon Boat Festival)을 맞아 프로모션에 돌입했다. 브랜드 이미지 홍보와 매출 증대 등 두 토끼를 다 잡겠다는 의지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BBQ치킨 가오슝 민유점은 단오절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 고객맞이에 나선다. 오는 31일부터 6월 19일까지 자신의 이름에 '단', '오', '절' 중 한 음절 이상 글자가 들어갈 경우 자신의 신분증과 함께 매장에 방문하면 한국 음료 1캔을 받을 수 있다. 이때 제공받는 음료는 해태의 갈아 만든 배, 포도 봉봉, 코코 팜 등이다. 이 기간에 특별 한정 메뉴도 선보인다. 반반 치킨과 공진 할머니 오징어튀김으로 구성된 메뉴로, 할인가 985위안에 판매한다. 한국식 맵짠(맵고 짠 음식) 조합에 대만 현지인들의 관심을 끌 예정이다. 이어 매장에서 치킨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마동석 주연의 범죄 액션 영화 '범죄도시 2' 할인 티켓도 증정한다. 회사는 대만 단오절 프로모션을 진행함에 따라 현지 매출과 영업이익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외면받던 각종 행사가 위드 코로나 여파에 흥행할 것으로 보
[더구루=한아름 기자] 외국에서 원숭이 두창보다 아프리카 돼지열병이나 신종 조류독감 등을 더 예의주시해야 한다는 분석이 나와 눈길을 끈다. 1940년 이후 신종 감염병 335개가 발생, 인류를 위협하고 있다. 질병 생태학자들은 기후 변화와 환경 오염 등의 문제로 더 많은 신종 감염병이 발생할 것이라는 전망도 내놨다. 26일 영국 일간 가디언에 따르면 원숭이 두창은 팬더믹 가능성이 낮다며 아프리카 돼지열병이나 신종 조류독감 등 바이러스에 대한 관리를 강화해야 한다는 우려를 나타냈다. 가디언은 수의사와 해양 생태학자 등 전문가의 분석을 인용해 현재까지 확인된 데이터를 보면 원숭이 두창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처럼 쉽게 전파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다. 감염을 조기에 확인하고 격리하는 등의 방법으로 충분히 전파를 막을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이미 원숭이 두창에 적용할 수 있는 백신이 개발된 것도 가디언의 주장을 뒷받침한다. 가디건은 기후 변화로 생태계가 급변함에 따라 아프리카 돼지열병이나 신종 조류독감 등 가축 전염병에 대해 방역 대책을 내놔야 한다는 시각을 제시했다. 최근 국내에 이어 미국, 캐나다 등에서 신종 조류독감이 발생, 포유류에까지 확산되
[더구루=한아름 기자] 하이트진로 참이슬이 필리핀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케이팝·드라마 등에 소주가 자주 나오면서 자연스럽게 브랜드 이미지 노출 효과가 높아졌기 때문이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하이트진로 참이슬 등 소주 제품이 필리핀에서 케이팝·드라마 열풍으로 흥행몰이 중이다. 실제 참이슬의 경우, 지난해 필리핀 수출 규모가 전년 대비 9% 성장했다. 2020년 수출 규모는 2019년보다 69% 늘었다. 하이트진로는 필리핀 고객층에 브랜드와 상품을 지속 노출하고 현지화 전략을 통해 판매고를 높이겠단 목표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시장 맞춤형 전략과 지역 특색에 맞는 프로모션을 이뤄 한국 주류의 위상을 키워가겠다"고 말했다. 앞서 하이트진로는 필리핀 주류 시장에서의 높은 성장세를 예견하면서 2019년 필리핀 해외법인을 설립,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섰다. 필리핀 법인은 2016년 베트남 법인(Hitejinro Vietnam)설립 이후 3년 만에 설립된 곳으로 일본, 미국, 중국, 러시아, 베트남에 이은 6번째 해외 법인이다. 수출 성과도 주목할 만하다. 하이트진로가 사업허가증과 수입인허가를 취득하자마자 해외전용상품 딸기에이슬을 비롯 참이슬 1만3000여상자가
[더구루=한아름 기자] 러시아 트란스바이칼 당국이 공공 비축용으로 팔도 도시락 외 생필품을 사들이기로 했다. 식량·생활 안보를 강화하기 위해서 이 같은 결정을 내린 것으로 추정된다. 다만 팔도는 이번 계약의 불똥이 어디로 튈지 몰라 예의주시하고 있다. 자칫 유럽 시장에서 부정적인 변수로 작용할지 여부를 놓고 긴장감을 늦추지 못하는 모양새다. 26일 러시아 트란스바이칼 당국에 따르면 공공 비축용으로 팔도 등 유통 기업들과 수의 계약을 체결했다. 당국은 이번 계약으로 △팔도 도시락 2만5000박스 △크바스(러시아 전통술) 2000병 △남성 체육복 2000벌 △운동화 4000켤레 △치약 1만6000개 등 생필품을 9500만 루블(약 19억 7125만 원)에 구입한다. 관련 정보는 트란스바이칼 당국 공공 조달 웹사이트에 게시될 예정이다. 당국이 공공 비축용으로 생필품을 확보하는 이유는 최근 우크라이나와의 전쟁이 장기화하면서 곡물 등 필수 물자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러시아는 지난 2월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후 미국과 서방의 전방위적인 제재를 받고 있다. 나이키와 맥도널드, 스타벅스 등 서방 주요 기업들은 러시아 시장에서 속속 철수하고 있다. 또한
[더구루=한아름 기자] 아모레퍼시픽 럭셔리 브랜드 설화수가 태국 면세 시장 공략에 나섰다. 설화수는 태국 면세 시장에서 프로모션을 진행, 브랜드 이미지와 판매고 두 토끼를 잡겠다는 계획이다. 관광대국인 태국에서 위드 코로나로 인해 국제선 운항과 해외 여행객이 늘어나고 있어 선도업체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할 것으로 전망된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설화수는 오는 27일부터 31일까지 태국 최대 규모의 면세점인 킹파워(King Power) 할인 행사에 참여한다. 이번 할인 행사에는 설화수 외 레이벤, 버츠비, 판퓨리, 드보떼 등 다양한 브랜드가 참여한다. 킹파워는 행사 동안 △1200밧 구매 시 5% 추가 할인 △4000밧 구매 시 30% 추가 할인 △5000밧 구매 시 45% 추가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한다. 일부 품목에 한해 최대 70%까지 할인한다. 아모레퍼시픽이 킹파워 면세점에서 설화수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배경으로 위드 코로나로 인해 여행객이 늘어남에 따라 호실적을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킹파워 면세점은 태국 내 4개 국제공항 운영권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이번 프로모션으로 높은 판매고가 예상된다. 아모레퍼시픽은 앞서 태국 뷰티 시장을 거점으
[더구루=한아름 기자] 신세계그룹이 미국 여성 위생용품 브랜드 '라엘'에 투자했다. 신세계는 자사의 벤처캐피털 회사를 통해 라엘이 진행한 3500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 B 투자에 참여했다. 이번 펀딩은 미국 여성 케어 부문에서 모금된 금액 중에 가장 큰 규모다. 라엘은 확보한 자금을 유기농 여성용품 개발과 글로벌 진출, 브랜드 마케팅 투자 등에 사용한다는 계획이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이번 라운드는 콜로플넥스트(Colopl Next)와 시그니트파트너스(Signite Partners)가 주도했다. 시그니트파트너스는 신세계그룹의 벤처캐피털 회사다. 기존 투자사인 미래에셋, 유니레버벤처스를 비롯해 최근 아든파트너스와 ST캐피탈도 펀딩 라운드에 참여했다. 이번 펀딩으로 라엘은 회사 설립 5년 만에 총 5900만 달러에 이르는 투자금을 유치했다. 제프리 림(Jeffery Lim) 시그니트 파트너스 매니징 파트너는 "라엘의 성장 궤적과 높은 고객 충성도에 투자 결정을 내렸다"며 "웰니스 분야의 혁신 기업으로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라엘은 미국에서 먼저 브랜드를 론칭한 후 한국으로 사업을 확장했다. 미국 아마존에서 여성용품 판매 1위에 올랐다. 여성 케어
[더구루=한아름 기자] 코카콜라 뉴질랜드 법인이 코카콜라 라인업을 재정비한다. 업계에선 코카콜라가 판매가 부진한 일부 브랜드 생산을 중단하고 대표 상품에 집중하겠단 행보라는 해석을 내놨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 뉴질랜드 법인은 코카콜라 제로·노슈가 제품 생산을 중단하고 제로 슈가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제로 슈가는 다음달부터 현지 소매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회사는 최근 뉴질랜드 고객들의 취향과 선호도가 변해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일각의 해석은 엇갈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 따른 구조조정의 일환이라고 분석도 나온다. 앞서 2020년 코카콜라는 브랜드 500개 중 절반 이상을 줄이겠다고 밝힌 바 있기 때문이다. 코카콜라는 지난 2006년 코크 제로를 론칭했지만 다이어트 코크와 함께 판매는 쪼그라들었다. 이에 코카콜라는 설탕이 들어있지 않다는 점을 강조한 제로 슈가로 매출을 확대하겠다는 전략을 펼쳤다. 제로 슈가는 2016년 영국에서 처음으로 출시됐으며 유럽과 중동 중남미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국내에서는 코카콜라 제로가 판매되고 있다. 코카콜라 한국 법인 관계자는 "각국 법인에
[더구루=길소연 기자] 인도 정부가 전기 수직 이착륙항공기(eVTOL)를 인도 전력에 배치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조티라디티타 신디아(Jyotiraditya Scindia) 인도 민간항공부 장관은 최근 열린 '제7회 인디아 아이디어 콘클라베'에 참석해 "앞으로 도시 항공의 이동성을 보장하기 위해 eVTOL가 인도 전역에 배치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미 미국과 캐나다의 많은 eVTOL 기술 생산자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며 "육군과 공군에서 새로운 항공 기술을 채택하고 있어 개념 증명이 되면 시민들이 더 많이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 공군과 캐나다 공군은 현재 eVTOL를 중심으로 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인도는 규제 인증을 받자마자 인도에 eVTOL 제조 기지를 건설할 제조업체를 유치할 계획이다. eVTOL 인프라 시설도 구축한다. 인도는 오는 2050년까지 200개 이상의 공항과 헬기장을 갖출 전망이다. 조티라디티타 장관은 "오는2050년까지 인프라를 구축해 국내 이동성을 강화한다"고 말했다. 한편 인도 에어 택시 스타트업 이플레인 컴퍼니(ePlane Company)SMS 내년에 전기 수직 이착륙기(eVTOLs) 시제품을
[더구루=길소연 기자] 미국 스타트업 라이즈 에어로 테크놀로지가 농업용 에어택시 라이즈 리콘(RYSE RECON) 상용화를 목전에 두고 있다. [유료기사코드] 28일 업계에 따르면 라이즈 에어로 테크놀로지는 eVTOL 라이즈 리콘을 조만간 농경지나 목장으로 투입한다. 농부와 목장주를 대신해 토지 측량과 토양 성분을 살펴보고, 잃어버린 소 위치를 확인한다. 라이즈 에어로 테크놀로지는 지난 9일(현지시간) 최초로 농업용 eVTOL 라이즈 리콘을 출시했다. 리콘은 농경학, 토지 측량, 농업, 포도원 등 기타 농촌 부문과 같은 미개척 시장에 도전한다. 오는 2023년 1월 고객에 인도될 예정이다. eVTOL 리콘은 300파운드(136kg) 이하의 무게로, 최대 사거리 40km(25마일) 범위에서 작동한다. 미 연방항공청(FAA) 파트 103에 따라 최대 101km/h(63MPH)의 최고 속도를 자랑한다. 육지와 물 모두에서 작동하며, 저비용 유지 보수가 가능하고 대량 생산이 쉽다. 분리 가능한 독립 배터리가 있는 6개의 독립 추진 시스템 덕에 농업, 목장, 포도원 등 접근하기 어려운 장소 근접이 가능하다. 라이즈는 "이미 기능성 시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내년 초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