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라면평가 사이트 선정 '한국 매운 라면 6선'

삼양 핵불닭볶음면, '극강 매운 라면' 등극

 

[더구루=길소연 기자] 삼양 핵불닭볶음면이 라면 전문 블로그 ‘라면 레이터(RAMEN RATER)으로부터 최고의 매운 한국라면으로 꼽혔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라면 전문가 미국인 한스 리네쉬(Hans Lienesch)는 자신이 운영중인 자신의 블로그 '라면 레이터(the ramen rater)'를 통해 혀를 태우는 한국의 매운라면 6선을 발표했다. 

 

이번 순위에서 극강의 매운맛을 자랑하는 한국 라면은 삼양라면의 3X핵불닭볶음면이 1위에 올랐다. 매운맛을 알려주는 스코빌지수가 1만3000에 달하는 제품으로 그동안 국내와 해외에서 선보인 불닭브랜드 중 가장 맵다. 수출 전용으로 기획되다 국내 한정 판매해 인기를 끌었다. 스코빌지수가 1만으로 오리지널 불닭볶음면 보다 매운맛이 3배가량 세다. 

 

차순위로 뽑힌 매운 라면은 삼양의 불닭볶음면 화끈한 매운맛이다. 역시 매운맛 1만2000으로 매운맛 먹방 챌린지 열풍덕에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어 3위는 낯선 이름이지만 강렬한 맛으로 매운맛 마니아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금비유통의 '불마왕라면'이 차지했다. 불마왕라면은 고추 중에서도 가장 맵다고 알려진 캐롤라이나리퍼 고추를 사용해 매운맛을 극대화했다. 청양고추를 웃도는 매운맛을 자랑한다. 다수의 먹방 유튜버가 이 라면을 두고 매운맛에 도전하는 영상을 올려 온라인 1차 물량이 완판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마지막으로 매운라면 4, 5, 6위는 △팔도 틈새라면 △팔도 볼케이노 꼬꼬볶음면 △팔도 불낙볶음면이 각각 올랐다.

 

일찍이 전 세계 라면 1100종의 리뷰를 올려 '라면계의 신'으로 떠오른 한스 리네시는 앞이 거의 보이지 않는 맹인이지만 타고난 미각과 후각으로 이 같은 특이한 리뷰를 블로그 '라면 레이터'에 꾸준히 게재하면서 전 세계 라면인들에게 이름을 알렸다. 미국인임에도 불구하고, 한국인의 맛을 잘 아는 듯 매운 라면의 고추향과 어우러진 맛을 이해하는 리뷰를 써 눈길을 끌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