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최영희 기자] 온라인 쇼핑몰 통합 솔루션 기업 ㈜위드소프트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자영업자의 재도전을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재창업을 희망, 준비하거나 온라인으로 전환을 희망하는 소상공인, 자영업자, 중소기업이 대상이다.
기간은 올해 말까지며 희망자들은 위드소프트로 문의하면 된다.
코로나19로 소상공인, 자영업자, 중소기업은 직격탄을 받았다.
실제 지난달 27일 김부겸 총리를 만난 한국자영업자협의회 의장은 ‘45만개가 넘는 오프라인 매장이 폐업했다’고 말했다. 코로나19를 막기 위한 노력이었지만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이 피해를 입었다. 또, 이곳에 납품하던 중소기업들도 어려움을 같이 겪었던 것이 사실. 11월부터 일상으로의 회복을 준비하고 있지만 많은 소상공인, 자영업자, 중소기업인들의 상처는 여전하다. 이에 위드소프트는 재기전을 지원, 빠른 회복을 돕기로 결정했다.
비대면이 일상화 되며 온라인 시장 규모는 급속히 성장했다. G마켓과 옥션에 따르면 올 1월~ 9월 각종 식품과 생필품, 기호 식품 군의 거래액이 코로나 발생 이전인 3년 전 동기(2018년 1월~9월) 보다 약 43%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기회의 땅이었던 인터넷이 시장이 코로나19를 겪은 지금엔 재기의 장으로 새로운 모습이다.
재도전 대상은 코로나19로 폐업 후 재기전을 희망하는 소상공인, 자영업자와 온라인 쇼핑몰로 새로운 유통 채널을 준비하는 중소기업이 대상이다. 12월 31일까지 위드소프트로 신청하면 대상 선정 후 온라인 쇼핑몰과 관련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지원에 대해 위드소프트 김형준 대표는 “우리도 중소기업이어 힘든 사정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며 “온라인서 빠른 정착이 될 수 있도록 지원 할 것”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