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송네오텍 자회사 신화아이티, 빌게이츠 투자 美 전고체 배터리회사와 공급 협의

[더구루=최영희 기자] 한송네오텍의 2차전지 소재 전문 자회사 신화아이티가 미국 전고체배터리 회사와 2차전지 리드탭 제품의 공급을 협의하면서 차세대 꿈의 배터리인 ‘전고체배터리’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신화아이티는 이번 공급 협의를 계기로 차세대 전고체배터리에 최적화된 리드탭을 개발하고 고객의 요구 조건에 맞춘 스펙인(SPEC-IN)을해 최종 양산에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에 신화아이티가 고성능 리드탭의 공급 협의를 진행 중인 미국 전고체배터리 회사는 ‘폭스바겐그룹’과 ‘빌게이츠’가 투자한 차세대 전고체 배터리의 선두주자다. 해당 기업은 지난해 12월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돼 현재 시가총액이 12조 원에 육박한다.

 

한송네오텍 관계자는 “이번 공급협의를 계기로 ‘SK’ 및 ‘현대기아자동차’가 투자한 미국 리튬메탈배터리 회사에 공급하고 있는 자사의 고성능 리드탭의 제품 포트폴리오가 더욱 확대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전기자동차(EV), 에너지저장장치(ESS) 및 메타버스(AR, VR) 용 고성능 리드탭의 기술 개발 및 공급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송네오텍은 지난 8월 2차 전지 소재 전문 기업 ‘신화아이티’를 인수한 바 있다. 신화아이티가 주력으로 생산 중인 이차 전지 소재 ‘리드탭’은 양극과 음극에 연결해 외부로 전기를 입·출력하는 전극 단자다. 리드탭은 차세대 2차 전지로 평가받는 리튬황, 리튬메탈 등 전고체 배터리에도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필수 소재로 알려졌다.

 

신화아이티는 ‘코캄’, ‘에너테크’, ‘루트제이드’ 등 국내외 배터리회사들을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으며, 최근 미국 나스닥 시장에 상장된 배터리 제조 스타트업 ‘에노빅스(ENOVIX)’와 차세대 실리콘 배터리 소재 개발 및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