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카카오 크러스트, 암호화게임 길드3.0 플랫폼 '팀 DAO' 투자

팀 DAO, 시리즈A 투자 라운드로 500만 달러 조달

 

[더구루=홍성일 기자] 카카오가 설립한 블록체인 법인 '크러스트 유니버스'가 싱가포르의 암호화게임 길드3.0 플랫폼 '팀 DAO(TEAM DAO)'에 투자했다. 

 

팀 다오는 지난달 28일(현지시간) 크러스트 유니버스와 애니모카브랜즈가 공동으로 주도한 시리즈A 투자 라운드를 통해 500만 달러(약 63억원)를 조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그레이트 사우스 게이트, 쉬마 캐피탈, 안티 펀드, 알고랜드, GSR, NGC 벤처스, 리브라 벤처스, 넥쏘 캐피탈, EX 캐피탈, 코인하코, 옥타바 등 투자자들이 참여했다.

 

팀 다오는 암호화 게임 길드3.0을 통해 웹3 경제에 참여도를 높일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팀 다오는 게임파이(GameFi)를 이용하는 유저들에게 판타지 e스포츠 NFT 리그를 서비스하고 길드 등이 적극적으로 블록체인 게임에 참여할수 있는 길드파이 기술 기반 인프라도 제공한다. 이를통해 게임 스튜디오들의 게임파이 성장도 이끈다. 

 

팀 DAO는 이번에 조달한 자금을 바탕으로 기술 인프라를 발전시키고 팀을 확장할 계획이다. 이를통해 생태계 확장에 속도를 낸다. 

 

팀 DAO 관계자는 "팀 DAO는 투자자들에게 독점 데이터베이스, 미들웨이 인프라로 구동되는 다양한 메타버스, 게임 프로젝트를 제공하고 새로운 자산 클래스 더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이전에 프로 e스포츠 선수만 사용할 수 있었던 엔터프라이즈급 서비스, 혜택, 보상, 성취를 다양한 게이머에게 제공해 만족도를 높힐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크러스트 유니버스는 지난해 설립된 카카오의 블록체인 자회사로 클레이튼 생태계를 전 세계로 확장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블록체인 글로벌 서비스를 발굴하고 투자하는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여의屋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