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스톰, 네이버쇼핑 내 메타버스 콘텐츠 서비스 적용

 

[더구루=최영희 기자] 퍼펙트스톰이 최근 네이버와 함께 네이버쇼핑 내에 3D 카달로그 서비스(3D VIEW)를 적용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최근 네이버쇼핑 내에서 판매되는 상품(호카,언더아머 운동화)을 디지털로 전환하여 3D로 경험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판매되는 대표 상품인 호카, 언더아머 운동화를 3D 콘텐츠로 접할 수 있도록 사용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했다는 게 퍼펙트스톰 측 설명이다.

 

해당 서비스는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내 상품을 3D로 입체화하여 확대, 축소, 360도 회전하여 볼 수 있는 3D 뷰어 서비스로 소비자가 제품 외형 정보를 실제 제품과 동일하게 사실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퍼펙트스톰 박경제 대표는 "네이버쇼핑에 적용한 서비스는 최신 디지털 전환기술이 적용된 업계 최초의 인터랙션 3D 브로슈어 사례"라고 말했다

 

이번 프로젝트에 선보인 3D 콘텐츠는 퍼펙트스톰의 ‘아리박스(ARIBOX)’로 제작됐다.

 

퍼펙트스톰에 따르면 ‘아리박스(ARIBOX)’는 국내 최초의 메타버스 콘텐츠 자동제작 솔루션이다. 기존 5일 이상 걸리던 3D콘텐츠 제작 시간을 30분으로 단축했다. 또한 단순 3D·AR(증강현실) 콘텐츠 제작을 넘어 다양한 통계 서비스까지 제공, 기업의 메타버스 콘텐츠 활용을 지원한다.

 

‘아리박스(ARIBOX)’솔루션은 4K 이미지 텍스처로 상품의 디테일한 부분까지 고화질로 표현할 수 있는 특징이 있으며, 자동화 보정 파이프라인을 통해 부분 리터칭, 색상 조정 등 제품을 더욱 돋보이도록 편집하여 e-commerce에 최적화된 3D 퀄리티를 구현할 수 있다.

 

퍼펙트스톰은 커머스뿐 아니라 광고, 리테일샵 등 다양한 영역에 3D 기반의 ‘아리박스(ARIBOX)’ 서비스를 제공할 준비를 하고 있다. 일반인도 손쉽게 3D 스캔 데이터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도 배포할 예정이다.

 

특히 사람들이 직접 경험해 보고 구매를 결정하는 의류, 신발과 같은 패션상품에서 그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다. 2023년 MR글라스 제품이 본격적으로 시장 출시가 예상되는 등, 3D 컨텐츠 시장의 본격적인 시작을 예상하고 있으며, 이후 메타커머스로의 확장까지 그 활용도는 더욱 커질 전망이다. 

 

또한, 코로나 시대 커머스 시장이 비대면으로 새롭게 전환, 확대되면서 기업들은 다양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사력을 다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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