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페이, 가상자산 '링크' 연동 서비스 연장

링크로 결제시 지불 금액 10% 환원

 

[더구루=홍성일 기자] 일본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라인페이가 가상자산 '링크' 연동 서비스를 2023년에도 제공하기로 했다. 라인페이는 서비스 도입 기념으로 진행된 리워드 이벤트를 통한 특전도 제공한다.

 

라인페이는 27일부터 라인페이에서 링크를 사용해 결제할 경우 결제 금액에 10%를 리워드 형태로 돌려주기로 했다. 또한 라인페이, 링크 연동 서비스를 1년 더 연장한다.

 

라인페이, 링크 연동 서비스는 라인페이 온라인 가맹점에 한해 사용할 수 있으며 데마에칸, 라쿠마, Qoo10 등을 대상으로 하며 유저들이 라인페이를 통해 비트맥스가 보유하고 있는 링크를 지불 수단으로 활용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라인페이는 지난 2월 3일 라인 페이앱에서 링크를 사용한 결제 기능을 시험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3월 16일부터 적용됐다. 라인페이는 총 결제액에 20억엔(약 192억원)을 넘어서거나 12월 26일이 지나면 해당 서비스를 종료할 계획이라고 밝히면서도 조기 종료와 연장 가능성을 함께 열어뒀다. 

 

2023년 해당 연동 서비스도 올해와 같이 종료기준을 두고 제공된다. 2023년 연동 서비스 종료기준은 결제액 기준 1억엔(약 10억원)을 넘어서거나 결제액이 넘지 않아도 2024년 3월 31일이 되면 종료된다. 

 

한편 모바일 메신저 라인은 일본 내에서만 9500만명의 유저를 확보하며 국민 메신저로 자리잡았다. 라인은 일본 내 압도적 점유율을 기반으로 다양한 플랫폼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가상자산 부문에서도 시장 확대를 주도하고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