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삼성넥스트, '유전체학 소프트웨어' 네스트 지노믹스에 투자

네스트 지노믹스, 850만 달러 조달 

 

[더구루=홍성일 기자] 삼성전자 투자 자회사 삼성넥스트가 미국의 유전체학 소프트웨어 스타트업 '네스트 지노믹스(Nest Genomics)'에 베팅하며 바이오 부문에 대한 투자를 확대했다. 

 

네스트 지노믹스는 10일(현지시간) 삼성넥스트 등이 참여한 시드 투자 라운드를 통해 850만 달러(약 107억원)를 조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펀딩은 B캐피탈이 주도했으며 Y콤비네이터, 메이븐 벤처스 등이 투자자로 참여했다. 

 

2022년 설립된 네스트 지노믹스는 뉴욕의 본사를 두고 있으며 샌프란시스코와 이스라엘 텔아비브에 사무실을 두고 있다. 네스트 지노믹스는 유전자 정보를 환자에게 전달하고 의료 체계에 통합하는 마지막 과정에서 발생하고 있는 문제점을 해결한다는 목표를 두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특정 질병에 대한 가족력이 있는 환자에게 유전적으로 어떤 영향이 있는지 정보를 제공하고 그 정보에 따른 개인화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로, 유전자 정보를 보다 현장에서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현재 네스트 지노믹스의 소프트웨어는 다수의 대형 의료 시스템에 채택된 것으로 알려졌다. 정확히 어떤 시스템인지에 대해서는 공개되지 않았으며 네스트 지노믹스는 올해 말 관련 내용을 공개할 예정이다. 

 

네스트 지노믹스 관계자는 "우리는 네스트가 유전자 정보의 집라고 생각한다"며 "네스트는 평생동안의 유전자 정보를 확보할 수 있는 디지털 허브로 환자는 해당 데이터에 접근해 의료진과 함께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거나 지연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