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소프트, 온라인 쇼핑 누적 거래 1조원 돌파

 

[더구루=최영희 기자] 온라인 쇼핑몰 통합 솔루션 플렉스지를 서비스하는 위드소프트가 온라인 쇼핑몰 거래금액 누적 1조원을 돌파 했다고 9일 밝혔다. 

 

현재 월 평균 350억 규모가 소비자와 쇼핑몰 사이 거래 되는 중이다. 

 

위드소프트 측은 2023년 누적 거래 2조원 돌파를 목표로 두고 고객 서비스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위드소프트는 동종 타 업체보다 온라인 쇼핑몰 호스팅 사업을 비교적 늦은 시작했다. 하지만 만 5년만에 누적 거래금액 1조원을 달성했다. 첫 서비스를 시작한 2020년 누적 거래액은 1988억을 달성했다. 이듬해인 2021년엔 2367억(2020년 대비 19% 성장)으로 커졌다. 지난해인 2022년에는 거래액 3940억 (2021년 대비 66% 성장)을 돌파했다. 이는 2020년 대비 98% 성장한 수치다.

 

위드소프트는 전자상거래, 온라인 유통으로 대변되는 이커머스 시장서 쇼핑몰 창업과 운영 희망자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쇼핑몰 매출 향상도 기여해 온라인 쇼핑몰이 성장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편리한 온라인 쇼핑몰 오픈을 위해 제공하는 플렉스지가 쇼핑몰 창업 서비스의 핵심이다. 누구나 간편하게 쇼핑몰을 운영 할 수 있게 개발한 모바일에 특화된 이커머스 서비스다. 간편하게 쇼핑몰 제작, 관리와 운영이 가능한 것이 특징. 

 

특히, 모바일이 대세인 요즘 시장 상황에 맞게 모바일 앱 서비스도 지원한다. 또, 다양한 판매 유형을 소화할 수 있는 기능들을 제공해 이커머스 사업을 진행하는데 접근성이 뛰어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이번 누적 거래 금액 1조원 돌파에 대해 위드소프트 김형준 대표는 “고객과 원활한 소통 중인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들의 노력으로 이뤄진 것”이라며, “인터넷 쇼핑몰들의 안정적인 사업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