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저임금 인상 이후 '무인 솔루션' 문의 3배 늘었다

 

[더구루=최영희 기자] 내년도 최저임금이 9860원으로 결정되면서 인건비를 줄이기 위한 소상공인들의 발걸음이 분주하다.

 

주문앱, 키오스크, 포스를 통합 관리하는 1인 운영 솔루션 '먼키오더스'를 출시한 먼키는 지난 19일 최저임금위원회의 내년 최저임금 인상 발표 이후 1주일 동안 소상공인들의 문의가 3배 가량 늘었다고 27일 밝혔다. 

 

한 주 평균 35건이던 먼키오더스 문의가 최저임금 발표 이후 한 주간 107건으로 크게 늘어난 것.

 

주휴수당을 포함하면 최저임금 시급이 사실상 1만원을 넘어선 상황에서 인건비를 줄이기 위해 키오스크 등 무인솔루션을 도입하려는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 폭염, 폭우로 인한 식재료값 급등으로 비용 부담이 큰 외식업계에서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먼키오더스는 주문앱, 키오스크, 포스, 테이블오더, 관리자프로그램 등을 통합관리하는 디지털 1인 운영 솔루션이다. 

 

그동안 소상공인은 가게 운영에 있어 주문앱, 예약앱, 키오스크, 테이블오더, 포스 등 각기 다른 IT 시스템을 사용하다보니 복잡하고 연동에 문제가 생기는 등 여러 불편을 겪었다. 먼키오더스는 이렇게 산재된 IT 시스템을 원클릭으로 통합관리하는 솔루션으로 인력 부담을 없애고 매장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먼키오더스는 지난 3년간 먼키 6개 지점 130여 개 식당에서 운영한 실전 경험이 장점이다. 다양한 운영사례와 피드백을 통해 시스템을 개선해왔다. 

 

또한 올해 4월 미국에 815만 달러 규모의 수출 계약을 하면서 해외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미국 뉴욕주의 레스토랑, 베이커리, 카페 등 F&B 매장에서 먼키오더스가 쓰이게 되며 일반점포, 다 점포, 프랜차이즈, 푸드코트, 구내식당 등 외식산업의 모든 포맷에 적용 가능하다.

 

디지털 외식플랫폼 먼키를 운영 중인 먼슬리키친 김혁균 대표는 "먼키오더스는 디지털화된 1인 운영을 지원해 인건비 부담을 줄이고, 가게 운영의 편의성과 효율성도 높여 소상공인들의 만족도가 무척 높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