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DATA·KTNET, 산업·무역 데이터 협력 MOU 체결

기업 정보·전자무역 데이터 상호 연계…서비스 활성화
국내 수출기업 경쟁력 강화 지원

 

[더구루=홍성환 기자] 한국평가데이터(KoDATA)는 14일 한국무역정보통신(KTNET)과 국내 산업 및 무역 활성화를 위한 데이터 협력에 나서는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호동 KoDATA 대표와 차영환 KTNET 대표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기업과 지역사업, 수출환경 분석 정보 등 양 기관이 보유한 빅데이터를 상호 연계해 비즈니스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양 기관은 △기업분석 보고서 및 전자무역 데이터 서비스 활성화 △기업 신용조회 및 신용평가, 데이터 플랫폼 구축 등 콘텐츠 개발 △전자무역 데이터 활용 산업·기업 분석 및 평가 등에서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KoDATA는 축적된 1200만 개의 기업 데이터베이스(DB)와 분석 및 평가 노하우, 기업 및 지역산업 생태계 분석 데이터 등을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매년 5억 건에 이르는 무역 데이터를 다루는 KTNET과 협력하는 만큼 상당한 시너지가 예상된다.

 

이호동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이 국내 무역산업 발전과 수출기업의 역량 강화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KoDATA는 앞으로도 보유 데이터와 분석 능력 등을 적극 활용하여 국내 기업의 성장을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