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미트, 美 온라인몰 공식 오픈…북미 대체육 시장 공략

온오프라인 유통망 확보
구독서비스 도입…실적↑

[더구루=한아름 기자] 국내 대체육 브랜드 언리미트가 미국에서 직영몰을 오픈하며 온라인 공략에 적극 나선다. 대형마트 등 전통 오프라인 유통 채널에 입점한 후 쌓은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판매망을 넓힌다는 전략이다.

 

언리미트는 지난 10일(현지시간) 미국에 온라인 직영몰 '언리미트숍'을 오픈했다. 언리미트 식물성 대체육뿐 아니라 냉동 단백질 김밥, 글루텐프리 까눌레 등 언리미트 제품 라인업이 모두 입점했다. 언리미트는 언리미트숍에 할인 이벤트뿐 아니라 구독 서비스 등을 도입해 외형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오는 27일까지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을 진행한다. 대표 제품인 코리안 비비큐(슬라이스) 260g는 기존보다 3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글루텐프리 까눌레 '찹살루니' 구매 고객에겐 무료 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언리미트가 온라인 공략에 나서는 이유는 소비자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서다. 앞서 미국 곳곳에 푸드트럭·페스티벌 등 다양한 마케팅을 펼친 결과, 소비자 대부분이 언리미트 라인업 일부만 대형마트에 입점돼 있어 제품을 구매하기 어렵다고 답했기 때문이다. 이에 온라인 직영몰이 고객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 온라인 직영몰을 운영하기로 했다는 게 언리미트의 설명이다.

 

언리미트가 미국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확보함에 따라 실적 기대치가 높아지고 있다.

 

한편 언리미트는 국내 푸드테크 기업 '지구인 컴퍼니'가 쌀겨 등 식품 부산물(업사이클)을 기반으로 개발한 대체육 브랜드다. △쌀 단백질 △감자 전분 △완두콩 △콩 뿌리 추출물 등 곡물과 두유를 베이스로 한다. 언리미트는 지난 3월 미국에 푸드트럭을 운영하며 시장 공략에 고삐를 죄였다.

 

맛·제품력이 현지에서 인기를 끌면서 지난 9월에는 유기농 슈퍼마켓 체인 △몰리 스톤스 마켓(Mollie Stone's Markets) △버클리 보울(Berkeley Bowl) △라센스 내추럴 푸드 앤 비타민(Lassens Natural Foods & Vitamins) △굿 어스 마켓(Good Earth Markets) 등에 제품을 입점하는 기염을 토했다. <본보 2023년 9월 26일 '韓 대체육' 언리미트, 美 유기농 매장 신규 입점…영토 확장 참고>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