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출시 예상' 애플워치6, 어떤 기능 장착될까?

- 디자인 보다 성능 변화 클 듯

 

오는 9월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애플워치6에 대한 정보가 하나둘 공개되기 시작했다.  아울러 스마트워치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도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지금까지 어떤 정보들이 공개됐는지 정리해본다. 

 

◇출시일…9월 00일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애플워치6는 통상적으로 애플이 신제품을 발표하는 9월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하지만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중국 내 생산시설들이 '셧다운'되면서 애플의 신제품 출시가 지연될 수도 있다는 예상이 흘러나왔다. 

 

최근 애플이 맥북 에어와 아이패드 프로의 신형 모델을 출시하며 공급망이 정상화되고 있다는 것을 알렸지만 재택근무 확산 등의 이유로 여전히 출시가 지연될 확률도 존재하고 있다. 

 

◇디자인 보다 성능 변화 클 듯

 

애플워치 4와 5는 디자인면에서 변화가 크지 않았다. 이에 업계에서는 애플워치6가 기존 모델과는 차별화된 디자인을 가지고 출시될 수 있다고 예측하고 있다. 

 

디스플레이의 변화 가능성도 눈에 띈다. 기존에 사용되던 OLED 디스플레이가 아닌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가 장착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고 되고 있다. 이는 배터리 효율성 증가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애플워치6에는 기존 모델에 장착됐던 회전식 물리 크라운이 아닌 고정된 형태의 터치식 디지털 크라운이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12월에는 애플전문가로 알려진 밍치궈 TF 인터내셔널 애널리스트가 애플워치6에 '더 빠른 프로세서'와 '향상된 방수 기능'이 포함될 것이라고 밝혔다. 

 

소프트웨어적으로도 변화가 있을 예정이다. 최근 공개된 iOS14 소프트웨어 코드에는 수면 측정 시계 애플리케이션이 포함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애플이 자체 제작한 첫 수면 측정 애플리케이션이다. 

 

여기에 맞춤형 시계모드, 부모가 자녀의 애플워치 애플리케이션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는 스쿨타임, 새로운 건강 및 피트니스 기능들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온 디스플레이 지문인식, 주변 빛을 측정하는 센서를 장착해 자동으로 화면 밝기를 조절하는 기능 등의 탑재가 기대되고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부럽땅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