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여성발전센터, '도시형 환경교육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더구루=오승연 기자] 서울특별시서부여성발전센터가 오는 19일까지 '도시형 환경교육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서부여성발전센터는 여성인적자원의 효율적 활동을 통해 여성의 경제 및 사회활동 참여를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서울시 여성전문직업교육기관이다.

 

이번 도시형 환경교육전문가 양성과정은 서울시 특화사업으로, 현재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는 경력단절여성 및 청년여성이라면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도시형 환경교육전문가 양성과정은 지구환경을 이해하고, 도시환경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접근방법을 시도 및 교육해 교육과정 설계와 개발 능력을 갖춘 환경교육전문가 양성과정이다. 환경교육 산업 관련 분야로 취업 및 창업을 희망하는 서울시 거주 경력단절여성 및 청년여성 20명을 대상으로 서울 양천구에 위치한 서부여성발전센터에서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선발은 1차 서류전형-2차 면접-최종합격자 발표 및 오리엔테이션으로 진행되며 교육대상으로 선발된 사람은 오는 24일부터 10월 16일까지 총 144시간의 교육을 받는다. 교육 내용은 △도시형환경교육 이해 △도시형환경교육 프로그램 설계 및 개발 △도시형환경교육 교수설계 △도시형환경교육 실습으로 교육생은 교육자료 및 실습자료를 지원받는다.

 

서부여성발전센터 관계자는 "도시형 환경교육 산업 및 관련한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 인력을 양성할 것"이라며 "국비지원 사업으로 서울시 특화 과정인 만큼 생태, 환경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의 많은 문의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도시형 환경교육전문가 양성과정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서부여성발전센터 공식 홈페이지 또는 대표번호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