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음정육식당 프리미엄매장 주간매출 5000만원 돌파

[더구루=오승연 기자] 증가하는 폐업률 수치가 말해주듯 창업 전문가들은 사회적 이슈에 구애 받지 않고 매출이 일정한 검증되며 수년간 안정적으로 운영되어온 프랜차이즈를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하는 가운데 10년째 지속적인 성장을 증명하고 있는 고기집창업 전문점 '한마음정육식당'이 유망 프렌차이즈창업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차별화된 맛으로 모든 연령층의 만족을 이끌어내고 있는 한마음정육식당은 기본 원칙으로 내세우는 상생의 원칙을 바탕으로 가맹점과 브랜드의 동반 성장을 이루어내고 있어, 착한 고기집프랜차이즈를 위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 같은 본사 운영 방침의 결과로 최근 프리미엄매장 서울쌍문점은 오픈과 동시에 연일 매출 신기록을 세우며 주간 매출 5000만원을 돌파하는 등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식업계가 침체된 상황에서도 승승장구하고 있다.

 

한마음정육식당만의 차별화된 맛도 성공 비결이다. 국내 최초 독일 인다시아사와 마이스터와의 오랜 연구끝에 개발한 이곳의 144시간 2차숙성 고기는 차원이 다른 풍미 깊은 맛과 식감의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고 특별한 고기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정육점창업의 진입 장벽으로 꼽히는 고급기술과 고인건비의 육부장이 필요없는 이곳만의 운영 시스템은 성장 비결로 꼽힌다. 또한 업계 유일 OEM 육가공 공장 운영 시스템을 통해 본사가 운영에 필요한 모든 레시피와 소스를 완제품(팩화) 형태로 가맹점에 공급하고 있어 특별한 기술없이 초보자도 누구나 몇일 간의 교육만으로 고기집 창업이 가능하다.

 

특히 전문 인력이 필요치 않아 인건비 부담이 최소화된 가운데 메뉴얼화된 조리 과정을 통해 운영 편의성까지 높였다. 유일한 육가공 공장 운영은 여러 삼겹살 창업 브랜드 가운데 업계 최저수준의 물류원가와 함께 본사 직영 유통 시스템을 통해 중간 마진이 없는 NO유통비로 다른 고깃집프랜차이즈 브랜드와 비교해 높은 순수익을 기록한다.

 

한마음정육식당 관계자는 "유행을 타는 아이템이 아닌 꾸준하게 성장하며 가맹점들의 성공이 본사의 성장임을 알기에 실패없는 신규 그리고 업종변경창업 브랜드로 가맹점들에게 받은 것 이상으로 돌려주려고 한다"며 "최근 주간 매출 5000만원 돌파라는 보기 드문 매출 발생에 대해 더 노력하는 자세로 성공적인 남자소자본창업 및 여자창업 브랜드로 앞으로 10년 더욱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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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음료

"팔도 도시락 상표권 당연" 러시아 특허법원, 현지 특허청 항소 기각

[더구루=길소연 기자] 러시아 특허법원이 팔도의 도시락 상표권 등록은 정당하다며, 러시아 특허청 항소를 기각했다. 팔도는 도시락의 저명상표권자로 재확인됐으며 상표권을 보호받을 수 있게 됐다. 러시아 지식재산권 법원은 지난 21일(현지시간) '도시락(Doshirak)' 상표를 팔도가 신청한 저명상표로 인정해야 한다는 판결을 내렸다. 상표권 등록을 거부한 러시아 특허청의 항소를 기각하며, 도시락 저명상표 등록 신청을 받아주기로 결정한 것이다. 앞서 러시아 특허청은 지난 5월 27일 1심 판결에 대한 항소를 제기했다. 러시아 법원이 지난해 12월 내린 저명상표 등록 인정 판결을 내렸지만, 특허청은 상표 등록 기준이 불충족하다며 등록 신청을 거부했다. 특허청은 한국 도시락 상표가 일반 소비자들에 널리 알려져 있는 점은 인정하면서도 도시락이 팔도의 자회사인 '도시락 코야' '도시락 랴잔' '도시락 러스' 등에서 판매되고 있어 팔도 회사와는 관계가 없다며 팔도 상표권 등록을 거부했다. 도시락 라면은 알려졌지만 팔도 브랜드 인지도가 낮아 상표권을 인정되지 않는다는 얘기다. 저명상표란 소비자들에게 '브랜드'로 널리 알려져있어 광범위하게 상표권을 보호받을 수 있는 제도를 뜻한다. 특허청의 신청 거부와 달리 특허 법원은 도시락이 충분히 대중에게 인기 있고, 팔도가 현지 도시락 생산, 판매하는 현지법인 모회사이기 때문에 상표 권리를 가질수 있다고 판단횄다. 재판부는 "도시락이 충분히 대중들에게 잘 알려져있고, 팔도는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현지법인의 모회사이기 때문에 상표 권리를 가질 수 있다"며 팔도의 손을 들어줬다. 이에 대해 특허청은 반발하며 항소했지만, 법원이 최종 팔도 상표 등록을 인정해주면서 상표권 보호를 공식화했다. 최영희 변리사는 "러시아 지식재산권 법원의 판결은 판결일로부터 즉각 효력을 발생한다"며 "특허청 항소가 기각돼 지식재산권 법원의 판결이 인정되면서 팔도 도시락의 저명상표 등록이 인정된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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